Breaking
Life Korean
면역력 낮아지면 발생하는 대상포진 초기증상, '면역력 높이는 음식' 먹으면 걱정 끝... 대상포진 치료법은?
2019-04-17 08:51:21
여지은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여지은 기자] 대상포진은 겪어 본 사람만 그 고통을 알 수 있다. 대상포진의 증상은 신경통증과 피부의 물집 등이 있다. 대상포진의 원인, 초기증상과 더불어 면역력 높이는 음식까지 소개한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감기몸살과 혼동할 수 있다. 근육통이나 오한, 발열이 생긴다. 또한 메스꺼움이 발생할 수 있다. 대상포진 증상이 심해지면 작은 물집이 생기게 된다..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몸 신경을 타고 피부로 올라오기 때문에 척추를 중심으로 신체 한 쪽으로만 생긴다.


대상포진 원인

어릴 때 발생했던 수두 바이러스가 잠복하면 대상포진으로 발전한다. 또 면역력이 떨어지면 대상포진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 대상포진은 전염성이 있기 때문에 면역력이 낮은 사람이 감염될 수 있다. 대상포진 환자의 물집이 터지면 진물을 통해 전염되기 때문에 평소 철저한 위생관리가 중요하다.


대상포진 치료

대상포진에 걸렸다면 병원을 빨리 방문해야 한다. 몸에 붉은 발진이 생겼다면 3일 이내로 병원을 가야 한다. 항바이러스제와 진통제 처방 등의 치료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대상포진은 예방접종을 이용해 예방할 수도 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대상포진 발병률을 절반 이상 낮춘다. 평소에 규칙적인 생활습관이나 충분한 휴식, 적절한 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대상포진을 예방하려면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 대표적으로 노니, 모링가, 새싹보리분말 등이 있으며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들도 면역력을 높여준다. 유산균도 장을 건강하게 해 몸의 면역력을 높여준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