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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리우유 다이어트 방법, 배고픔 적은 다이어트 찾고 있다면… 귀리우유 효능은?
등록일 : 2019-04-17 11:01 | 최종 승인 : 2019-04-17 11:01
조희주


▲귀리우유 다이어트 방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최근 귀리우유 다이어트가 주목을 받고있다. 특히 귀리우유 다이어트는 포만감은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는 낮춰 배고픔이 적은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명하다. 이에 귀리 효능, 귀리 먹는법, 구리 다이어트 방법 등 귀리우유 다이어트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한다.


귀리(귀리우유) 효능

귀리 효능으로는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다. 덕분에 귀리는 변비를 예방해주고 성인병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귀리는 뼈를 강하게 해주는 마그네슘과 체내흡수된 당질의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비타민B1, 장 운동을 촉진시키는 식이섬유가 백미의 약 20배, 현미의 3배 정도 많을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밖에도 귀리는 중성지방을 낮추는 데에 도움을 준다. 특히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적이다.

▲귀리우유 효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귀리 먹는법, '귀리 다이어트 방법'

귀리 칼로리는 100g 당 300kcal로다. 때문에 많은 이들의 식사대용 다이어트로 활용되고 있다. 또, 귀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물이나 우유와 함께 먹으면 귀리의 부피와 함께 포만감이 높아져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귀리 먹는 법으로는 고소한 맛을 내는 볶은 귀리를 만들려면 귀리를 깨끗히 씻은 후 물에 불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뒤 중불에서 노릇해질 때까지 저어서 볶아주면 된다. 이 때, 볶는 과정에서 귀리를 납작하게 눌러가며 볶게되면 식감이 부드러워지니 볶은 귀리를 만들 때 참고하면 좋다. 아울러 우유 1컵에 볶은 귀리 2스푼을 넣어 섞으면 초간단 홈메이드 귀리우유 만들기 레시피 완성되니 시간이 부족한 아침에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는 것이 좋다.


귀리 부작용

귀리를 과다 섭취할 경우, 귀리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장이 예민한 사람들이 귀리를 한꺼번에 많이 먹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귀리 부작용 증상으로 겪을 수 있다. 또, 귀리 성분 중 하나인 퓨린은 신장결석의 원인이 돼 신장이 안 좋은 사람도 귀리를 먹을 때 조심해야 한다. 한편, 귀리 하루 권장섭취량은 30g이다.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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