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다이어트 방법] 요즘 대세, 잘 나가는 '다이어트 음식' 6종은?
2019-06-12 09:00:03
조희주
▲인기 다이어트 식품 6종(사진출처=ⓒ )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최근 다양한 종류의 다이어트 음식이 주목을 받고 있다. 천연성분으로 크게 부작용이 없고, 다이어트 효능과 동시에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그중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인기 다이어트 식품 6종을 소개한다.


▲노니 다이어트 (사진=ⒸGettyImagesBank)

노니 다이어트

노니는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로 뽑힌다. 특히 노니는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식사량이 줄어들면서 변비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노니의 다량함유된 식이섬유가 변비를 막는다.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새싹보리분말은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이 맑은 피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며, 중성지방을 낮춰 대사증후군과 다이어트에 좋다. 새싹보리 다이어트는 주로 샐러드나 주스로 먹는다. 이 새싹보리분말 주스는 3끼니마다 마시면 된다.

▲핑거루트 다이어트(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핑거루트 다이어트

핑거루트의 핵심성분인 판두라틴A 성분은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지방을 분해하는 기능을 지녔다. 또한, 우리 몸속에 있는 AMPK 효소는 지방의 분해와 축적을 결정하는 효소로 특히 운동할 때 활성화되어 지방을 연소시킨다. AMPK 효소가 활성화되면 생성된 지방은 분해를 촉진하고 새로운 지방의 생성을 억제한다. 이 때문에 핑거루트 다이어트 효과가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레몬밤 다이어트(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은 로즈마린산이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는 내장지방세포가 영양분을 얻는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한다. 아디포카인 성분은 염증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해 관절염 등의 질환에 좋고 내장지방으로 오는 합병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레몬밤은 배변기능 촉진, 해독, 탈모방지, 두통 완화, 생리통 완화의 효과가 있다.

▲시서스 다이어트 (사진출처=ⓒSBS '좋은아침' 네이버 캡처)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 효능은 대표적으로 다이어트다. 특히 시서스 효능 중에는 식욕조절이 있다. 시서스에는 렙틴이란 호르몬을 조절해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 식욕을 조절한다. 또한, 세로토닌 호르몬이 적게 분비되면 스트레스로 인한 식탐이 증가할 수 있다. 시서스는 이런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를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와일드망고 다이어트(사진출처=ⓒTV 조선'내몸사용설명서' 캡처)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와일드망고씨앗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해결하고 포만감을 빨리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할 때 먹기 좋은 음식이다. 와일드망고 씨앗은 특히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 분비를 효과적으로 조절한다고 알려져 있다. 와일드망고 씨앗을 섭취하면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 분비를 효과적으로 조절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