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Press release
대양초, 학생들이 직접 쓴 졸업 문집 제작 및 출판기념회 개최
2019-04-17 17:26:38
신은지

경남 합천군에 자리한 대양초등학교에서 ‘꿈을 향해 달리는 아이들’의 졸업 문집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꿈을 향해 달리는 아이들’은 대양초 독서 동아리 ‘다독다독’ 학생들이 지난 1년 간 창작한 작품을 모아 출간한 책이다.

이번 대양초 학생들의 졸업 문집 제작은 책 만들기 플랫폼 ‘자작자작’의 도움으로 이루어졌다. 자작자작은 준비된 E-Book 또는 종이책으로 출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어플리케이션에 글을 쓰고 작성된 글들을 묶어 책으로 출판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글쓰기를 편하고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플랫폼이기도 하다.

제작된 졸업 문집은 단순 학급 졸업 문집이 아니라 정식 출판된 책으로 국립중앙도서관, 지혜의 바다 도서관 등에 비치되었고 E-Book으로도 제작되어 자작자작 어플리케이션에서 언제든 읽어볼 수 있다.

책의 작가인 학생들은 “제가 쓴 시가 진짜 책으로 만들어져서 너무 신기하고 재밌다”며 “책 제목과 표지도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정한대로 만들어져서 너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자작자작에 문집 제작을 의뢰한 선생님도 “아이들이 자신의 글이 책으로 만들어져서 정말 기뻐했고 이 후로 글쓰기에 더욱 재미를 느껴해 기분이 좋다”며 “글쓰는 것 뿐 아니라 기타 문집 제작 과정에도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어 주도적으로 생각하고 활동하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려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펴낸 도서에 대한 정보는 자작자작 어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