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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현 다이어트] 시나몬물 다이어트, 일반인은 다이어트 효과 보기 어려워?…시나몬물 만들기 방법 알아보자
2019-04-18 10:52:51
조희주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 시나몬 가루 다이어트(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김동현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지면서 시나몬물 다이어트가 인기다. '계피물 다이어트'라고도 불리는 김동현 시나몬물 다이어트는 시나몬물은 열량은 낮고, 포만감이 들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시나몬물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시나몬 가루 효능

3대 항신료에 속하는 시나몬 가루는 커피나 디저트 종류에 첨가해 향긋함을 더하는 역할로,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향신료다. 시나몬 가루 효능은 오래전부터 주목받아 왔다. 중국 의학의 아버지 신농도 시나몬을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유럽쪽에서도 감기나 관절염 치료에 쓰였다. 시나몬 효능을 다양하다.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항산화, 신경 퇴행성 질환, 이외에도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등 뇌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요즘은 시나몬의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효능에 집중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나몬물 다이어트 효과

시나몬물은 당·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 보조적으로 도움이 된다. 하지만 기초대사량이 낮은 사람은 시나몬물을 마셔도 칼로리 소모가 늦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기가 어렵다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이다. 오랜 시간 운동으로 활발한 대사작용이 있는 사람이라면 시나몬물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일반인의 경우 운동 없이 시나몬물을 먹는 것만으로는 체중 감량 효과를 보기 어렵다고 한다.

▲실론 시나몬가루 다이어트(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실론 시나몬가루란?

시나몬물 만들기 전 시나몬과 계피의 차이점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우리가 흔히 카푸치노 위에 뿌리거나 시나몬롤 안에 넣는 시나몬 가루는 '실론 시나몬 가루'로 단 맛이 강하게 나는 것이 특징이다. 반면, 계피는 '차이니즈 시나몬'으로 불리며 매운 맛이 특징이다. 계피가루로 계피물을 만들어 마실 경우 시나몬물보다 다소 매울 수 있다.


또한, 시나몬과 계피의 생김새도 차이가 있다. 시나몬은 얇은 나무 껍질이 겹겹이 쌓여 있는 모양을 하고 있고, 계피는 두꺼운 나무 껍질로 돼 있고 속이 비어 있다. 시나몬과 계피의 효능 차이도 있는데 계피가 효능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계피의 효능으로는 혈액순환, 소화 기능 향상, 부종 예방 등이 있다.

▲시나몬물 만들기(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시나몬물 만들기

따뜻한 시나몬물, 시나몬차는 시나몬 가루 1/2스푼과 꿀 1티스푼으로 만들 수 있다. 꿀의 양은 정해져 있지 않아 개인의 취향대로 추가할 수 있다. 차갑게 먹을려면 일단 뜨거운 물에 시나몬 가루와 라임, 꿀을 넣고 냉장고에 일정 시간 넣고 기다렸다 마신다. 시나몬물을 매일 마시면서 지내면 지방세포가 작아져 다이어트가 되며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아진다.


시나몬가루 다이어트 부작용

시나몬은 몸에 열을 높인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되도록 양을 조절해서 마셔야 한다. 과민 체질의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올 수 있고, 열 체질은 열감이 더 심해지고 복통과 설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건강한 사람도 과잉 복용은 간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 하루에 최대 6g정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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