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자취생활꿀TIP] 집안 쾌쾌한 '하수구 냄새'…제거하는 방법 3가지는?
2019-06-12 09:00:03
배동건

▲악취의 근원인 하수구 냄새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날씨가 더워질수록 집 안에 숨어있던 냄새들이 스멀스멀 올라오기 시작한다. 바짝 말리지 않은 빨래 냄새부터 상한 음식냄새까지 그 중에서도 특히 가장 심각한 악취는 바로 하수구 냄새다. 하수구는 물 때뿐만 아니라 작은 음식물 찌꺼기까지 모여 역한 냄새를 만들어내기 십상이다. 게다가 이 냄새를 방치할수록 더 심한 악취를 내뿜기 때문에 가급적 냄새를 빨리 없애줘야 한다. 이에 하수구 냄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개한다.


하수구 냄새 제거하는 법, '식초와 베이킹소다 활용'

하수구에서 나오는 악취는 우리의 코를 괴롭히곤 하는데 이를 한방에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베이킹 소다와 식초다. 먼저 냄새나는 하수구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충분히 뿌려준다. 이때 거품이 일어나게 되는데 10분 가량 기다린다. 10분이 지나면 뜨거운 물을 부어 거품을 없애주면 하수구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이는 시중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들인 데다가 화학성분의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 하수구 부식 우려 또한 하지 않아도 된다.


하수구 냄새 제거하는 법, '소금과 레몬 활용'

주방 하수구 혹은 화장실 하수구는 이물질 등이 부패하면서 악취가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냄새와 살균 제거에 좋은 레몬과 소금, 얼음을 활용할 수 있다. 먼저 별다른 방법 없이 잘게 간 레몬과 얼음, 그리고 소금을 섞어 부어주면 퀴퀴한 냄새를 없앨 수 있다.


하수구 냄새 제거하는 법, '하수구 냄새 차단 트랩 설치'

하수구냄새차단트랩은 물이 흐르지 않을 땐 배수구 입구가 닫혀 악취를 막을 수 있다. 물이 흐를 땐 물의 무게 때문에 트랩이 열리면서 물을 바로 흘려보낼 수 있다. 이는 매번 청소해도 사라지지 않는 악취를 싹 잡아줄 뿐 아니라 배관을 타고 유입하는 벌레들 또한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 최근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