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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에 좋으 음식' 중 최고는?…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부작용을 알아보자
등록일 : 2019-04-18 11:48 | 최종 승인 : 2019-04-18 11:48
조희주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유향' 보스웰리아 효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유향'이라고 불리는 보스웰리아가 화제다. 최근 보스웰리아가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관절 보스웰리아'라고 불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보스웰리아 파는 곳이 늘어나면서 보스웰리아 가루, 보스웰리아 차, 보스웰리아 팩, 보스웰리아 환, 홈쇼핑 보스웰리아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보스웰리아 복용법, 보스웰리아 효능 등 보스웰리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으로는 관절염 증상 완화, 피부건강, 항염효과 등을 꼽을 수 있다. 우선 근육 경련으로 통증이 일어날 때, 관절 통증이 심할 때 보스웰리아가 이를 도울 수 있다. 이는 보스웰리아의 테르펜 성분 때문인데 살균효과는 물론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기 때문. 이밖에 보스웰리아는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 망간, 비타민D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주름이나 잡티 등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어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보스웰리아 부작용(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임신 중이거나 수유중인 여성들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과량의 관절 보스웰리아를 먹으면 위장장애, 구토,설사, 복통 등이 일어날 수 있어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항응고제를 먹고 있는 사람은 보스웰리아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한편, 보스웰리아는 차, 환, 가루 등 먹는 법이 다양하며 구입 시에는 해당 제품이 100% 보스웰리아 인지 확인해야 한다.


보스웰리아 복용법(섭취방법)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은 보스웰리아 원물보다 가공된 제품을 먹는 것이 좋다. 보스웰리아 원물은 위생적으로 좋지 않을 수 있다. 보스웰리아 캡슐, 보스웰리아 환, 보스웰리아 가루, 보스웰리아차 등을 섭취할 땐 보스웰리아 하루 적정 섭취량인 4g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보스웰리아 분말은 아침과 저녁 식사 후 2g 정도를 물과 함께 먹으면 된다. 원물 형태는 물과 함께 끓여 차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보스웰리아는 나무 수액이 굳어진 것이기 때문에 끈끈하게 붙을 수 있어 별도의 그물망에 넣고 끓이면 이를 방지할 수 있다. 원물의 하루 정량은 분말과 동일하다.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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