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 Imagesd Bank)

시서스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후기들이 방송을 통해 소개되면서 시서스가 차세대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시서스 가루, 분말, 추출물 등이 인기를 얻어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 시서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담쟁이덩굴 시서스

시서스의 어원은 담쟁이덩굴이다. 시서스는 열대지역과 아열대 지역에서 주로 서식하고 있다. 품종은 약 350여종이며 생명력이 강해 습한 곳에서도 잘 자란다.


체중조절에 효과적인 시서스 효능

시서스의 대표적인 효능은 체중조절이다. 시서스에는 렙틴이란 호르몬을 조절해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 식욕을 조절한다. 스트레스로 인해 식탐이 늘어나는 경우도 많다.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가 적게 되면 이런 현상이 일어나기 쉽다. 시서스는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식탐을 억제하는 것도 돕는다.


시서스 가루 먹는 법

시서스는 가루, 분말 형태가 가장 많이 소비된다. 가루는 다양한 요리에 뿌려 먹는다. 가루를 음식에 뿌리는 것 외 우유나 물에 섞어 쉐이크, 차로 만들어도 좋다. 환, 영양제로 간편히 먹는 방법도 있다.


시서스 부작용...알레르기 반응 조심

시서스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이지만, 일부 사람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시서스 부작용 주의을 주의하자. 시서스는 밀이나 우유, 조개, 견과류 등에 들어있는 성분을 담고 있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다면 즉각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임신 중인 여성이나 모유수유를 하고 있는 여성은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도록 하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