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오메가3 추천! 크릴오일 효과 ‘짱짱’ 혈관 청소 ‘쭉쭉’ 오메가3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은?
2019-04-18 13:33:34
박희수

▲독소 빼는 법으로 크릴오일 추천! 크릴오일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사진=ⓒ픽사베이)

혈관 청소약 ‘크릴오일’이 연일 화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MBC ‘기분 좋은 날’, 채널A ‘닥터 지바고’ 등 TV 채널에서도 여러 번 소개된 크릴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해 오메가3 추천되며, 그 효능은 생선의 48배나 된다. 더불어 크릴오일 효과는 혈액 독소 빼는 법으로 제격이라 뱃살 빼는 법이나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인기가 많으며 ‘혈관 청소약’이라고도 불린다. 당뇨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은 지구상에서 가장 깨끗한 바다인 남극해에 서식하는 ‘크릴’로부터 얻은 기름인데, 크릴은 새우와 닮아 ‘크릴새우’라고 불리지만 사실 새우와는 다른 플랑크톤의 일종이다. 크릴은 번식력이 강한 세계 최대 생물 자원으로,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 중독 위험이 없어 안전하다. 이에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을 알아봤다.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섭취방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크릴오일 먹는 법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크릴 효능은 남극해에 서식하는 모든 해양 생물들의 먹이가 될 만큼 효과가 좋다. 크릴새우오일 오메가3의 효능은 체내 중성지방을 분해해 오메가3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또 오메가3의 효능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 심혈관질환이나 관절염, 골다공증, 눈 건강, 피부 미용에 효과가 좋으며 당뇨에 좋은 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기도 한다. 특히 크릴오일 인지질 성분은 일반 생선 오메가3 효과보다 지방 분해를 더 빠르게 해 혈관 노폐물을 쉽게 배출한다. 이어 크릴새우 효능은 치매 원인이 되는 베타아밀로이드의 뇌 축적을 막아 뇌혈관 건강을 강화한다. 더불어 붉은 크릴오일은 크릴오일 성분인 아스타잔틴 때문에 붉은 건데, 크릴오일 아스타잔틴 효능은 항염작용 및 항산화 작용을 한다. 크릴오일의 효능 중 아스타잔틴 효능은 비타민C의 600배, 비타민E의 550배나 된다. 크릴 오메가3 섭취방법 및 오메가3 복용법은 주로 알약으로 섭취하는데, 크릴오일을 고를 때는 헥산을 사용하지 않은 경질 캡슐 제품을 추천한다. 또 크릴오일 복용법은 샐러드드레싱이나 지방이 많은 국물 요리에 첨가해 먹어도 된다.



▲크릴오일 부작용, 오메가3 부작용, 아스타잔틴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오메가3 부작용

크릴오일 부작용은 공복에 섭취할 경우 구취, 땀, 냄새, 메스꺼움, 두통, 가슴 통증,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 크릴새우오일에 풍부한 아스타잔틴은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색소 침착, 모발 성장, 호르몬 수치 변화, 저혈압 등의 아스타잔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더불어 오메가3 임산부, 해산물 알레르기나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수유 중인 여성 또한 크릴새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피하는 게 좋다. 또 오메가3 부작용은 혈액 응고를 방해할 수 있어 수술을 앞둔 사람이나 출혈 질환 환자는 오메가3를 먹지 않도록 해야 한다. 적정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은 딱히 없지만, 오메가3 하루 권장량을 기준으로 크릴오일 하루 권장량은 2g 내외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