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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류콜라겐 효능] 먹는 콜라겐, 족발 아닌 명태 콜라겐 선택해야 하는 이유?…저분자 피쉬콜라겐 먹는법은?
2019-06-12 09:00:03
조희주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어류콜라겐 효능과 먹는법(사진출처=ⓒTV조선 네이버TV 캡처)

피부미용에 좋은 음식으로 다시금 콜라겐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동물선 콜라겐의 체내흡수율이 떨어진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체내 흡수력이 좋은 저분자 피쉬콜라겐, 어류콜라겐이 화제다. '먹는 콜라겐' 혹은 '마시는 콜라겐'이라고도 불리는 어류콜라겐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피쉬콜라겐이란?

족발, 돼지껍데기, 닭발 등은 대표적인 콜라겐 효능 음식이다. 하지만 이는 모두 동물성 콜라겐으로 고분자이기 때문에 인체에 흡수되는 성분은 2% 뿐이다. 피부나 근육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콜라겐 효능도 떨어진다. 저분자 어류(피쉬)콜라겐은 어류의 비늘이나 껍질에 풍부한 콜라겐을 추출한 물질로 동물성 콜라겐보다 상대적으로 분자 크기가 작아 흡수 속도가 빠른 편이다.

▲저분자 피쉬콜라겐(사진출처=ⓒTV조선 네이버TV 캡처)

저분자 피쉬콜라겐 효능

어류콜라겐 효능은 대표적으로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이다. 어류콜라겐은 주로 명태, 홍어, 연어 껍질 등에서 추출해 저분자 콜라겐 가루로 만들어 섭취한다. 이때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혈관 내 장벽을 통해 피부, 머리카락, 장기, 뼈 등 콜라겐이 필요한 인체 조직에 높은 수준으로 흡수되며 흡수율은 무려 84% 정도이다.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주로 어류콜라겐가루, 어류콜라겐젤리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보관과 주의사항에 신경을 서야한다.


저분자콜라겐 먹는법

콜라겐만 섭취하면 저분자 어류(피쉬) 콜라겐 펩타이드가 피부까지 닿기 어렵다. 또한, 단백질 과다 섭취로 인해 피부에 여드름 등의 트러블이 생기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에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와 비타민C를 꼭 함께 섭취해서 콜라겐 체내흡수를 높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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