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 Imagesd Bank)

환절기가 찾아오고 일교차가 커지면서 감기 환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감기는 면역력 강화 음식이 도움이 된다.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음식에는 차가버섯이 유명한데 차가버섯에는 감기 예방 외 다양한 효능이 있다. 차가버섯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감기 빨리 낫는법 : 차가버섯

자작나무를 보면 자작나무에 붙어 기생하는 버섯이 있다. 바로 차가버섯이다. 자작나무의 수액을 영양분으로 삼는다. 차가버섯은 오래 전부터 약재로 사용됐다. 16세기 러시아에서는 불치병 치료나 만병통치약의 약재로 언급되기도 했으며 암치료제로 이름을 올렸다.


차가버섯 효능은?

항암 작용은 물론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글루칸이 차가버섯에 다량 함유됐다. 베카글루칸이 몸 속에 들어가면 면역세포를 촉진시켜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항하며 위염증 등을 완화하고 세균 감염에 맞서 싸우면서 암세포에 대항한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 성분은 암세포 재발이나 증식 억제 효과도 가져온다. 외외 차가버섯의 효능은 혈당조절이나 피부미용, 내장 지방 분해로 체중조절에 좋다.


차가버섯 분말로 차 끓이는 방법

차가버섯 분말가루는 고온에 끓이면 일분 영양소가 파괴된다. 차가버섯 차를 우릴 때는 온도를 60도 이하로 맞추도록 한다.


차가버섯 권장 섭취량·부작용·보관방법

차가버섯의 부작용은 아직 전해지지 않고 있다. 차가버섯의 1일 권장 섭취량 3~4g을 지키는 것이 좋다. 한 번에 먹지 말고 나눠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차가버섯은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둔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