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불황이 이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외식업 창업에 도전하는 자영업자들이 나날이 많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늘어나는 창업률 만큼 폐업률 또한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유행하는 창업 아이템을 따라가는 경향으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 현상이다.

창업 시 유행성이 짙은 아이템을 선정할 경우 해당 업계가 과포화 상태에 이르게 되고 결국 자영업자들끼리 경쟁하는 구도가 형성된다. 여기에 인건비 상승, 원가 상승, 프랜차이즈 본사의 갑질 등 악조건이 더해지면 정상적인 가게 운영이 어려울 수밖에 없다.

때문에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유행 아이템보다 롱런하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메뉴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지갑 사정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좋은 가성비를 제공해야 한다. TV프로그램 골목식당에서 백종원 대표가 언급했듯이, 소비자들에게는 메뉴에 대한 만족감을, 업주에게는 마진이 남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창업의 키포인트다.

열기 가득한 창업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탄탄한 기본기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본사의 책임감이 요구된다. 일부 프랜차이즈 본사에서는 가성비가 좋아 가맹점주에게 마진이 많이 남지 않는다는 무책임한 말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본사와 가맹점,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기 위해서는 맛은 물론, 창업 노하우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프랜차이즈 본사가 책임져야 한다.

이에 고기집창업 브랜드 '화덕초대파불고기'를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새늘'은 25년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영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프랜차이즈 새늘을 이끌고 있는 화덕초대파불고기의 박영주 대표는 수많은 시행착오와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불고기 맛으로 국내를 넘어 전세계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으며, 일반 고기집 프랜차이즈가 갖는 매출의 한계성을 극복한 고기집창업 브랜드로 수많은 자영업자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고기집창업 화덕초대파불고기는 직화구이의 최대 단점으로 꼽히는 테이블 회전율을 개선하기 위해 화덕에서 1차 초벌 하여 나온 불고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제 소스로 양념된 불고기는 다른 가게와는 차별화된 높은 퀄리티의 맛을 선사한다. 또 저녁 시간대에만 고객이 유입되는 고깃집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점심특선을 선보이고 있으며, 홀 판매뿐 아니라 포장 판매도 가능해 2중적으로 높은 매출을 얻을 수 있다.

'고객이 행복해야 가맹점이 행복하고, 가맹점이 행복해야 본사가 행복하다'는 슬로건을 내건 화덕초대파불고기는 자영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최대 5천만 원 대출 지원과 마케팅 지원, 창업솔루션 제공, 전문화된 교육 등 가맹점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프랜차이즈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새늘 박영주 대표는 "25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고기집창업 브랜드 화덕초대파불고기는 고객과 가맹점, 본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가성비는 물론 맛까지 훌륭한 불고기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며,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반조리 상태의 재료를 공급하기 때문에 인건비 절감은 물론,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화덕초대파불고기의 프랜차이즈 새늘은 가맹점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대 5천만 원 대출 지원, 솔루션 등을 제시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덕초대파불고기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창업 견적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