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적! 새싹보리 효능과 새싹보리 부작용, 간에 좋은 음식 새싹보리 키우는 법(사진=ⓒ픽사베이)

디톡스 다이어트 및 해독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화제다. 새싹보리란, 보리가 싹을 틔워 약 7~10일 동안 자라 10~15cm가량 된 보리 어린잎을 말한다. 보리새싹분말 효능은 칼륨이 시금치의 2.1배, 칼슘은 우유의 4.5배, 비타민C는 레몬주스의 2.5배나 들어 있다. 최근 독소 빼는 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코스트코 추천상품 새싹보리 효능과 폴리코사놀 효능, 새싹보리 부작용을 알아봤다. 또 새싹보리 키우는 법과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법도 함께 소개한다.



▲새싹보리분말 추천! 보리어린잎분말, 보리새싹가루, 유기농새싹보리착즙분말, 보리싹분말(사진=ⒸGettyImagesBank)

보리새싹분말 효능·보리새싹 부작용

유기농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폴리코사놀, 사포나린 등 다양한 기능성 물질이 들어 있어 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보리새싹 효능은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와 같은 기능성 생리활성 물질이 다량 함유돼 영양소는 풍부하면서도 열량과 당분이 낮아 비만을 개선하고, 성인병을 예방한다. 보리싹 효능은 보통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추천되는데, 특히 새싹보리 성분인 폴리코사놀 효능은 중성지방을 억제해 지방을 분해하고, 혈액 독소를 제거해 심혈관 질환이나 뇌졸중, 치매를 예방한다. 또 보리새싹분말 효능은 피를 맑게 해 청혈주스 및 청혈식품으로도 인기가 많다. 이어 새싹보리의 효능은 칼슘을 많이 함유해 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며, 새싹보리 성분인 루테올린은 항암작용으로 각종 암을 예방한다. 더불어 새싹보리 효능이 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지면서 시중에서는 새싹보리 알약, 새싹보리 환, 새싹보리 차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더불어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은 새싹보리를 너무 많이 먹을 경우 알레르기, 설사, 복통이 나타날 수 있다. 이에 새싹보리분말은 새싹보리 하루 권장량인 2티스푼, 10g 이매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에게도 보리새싹분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피하는 게 좋다.



▲새싹보리 키우는 법,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로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성공!(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키우기·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

새싹보리 키우는 법은 젖은 키친타월에 새싹보리 씨앗을 올려 마르지 않도록 꾸준히 물을 준다. 새싹보리에 흰 싹이 트면 물이 잘 빠지는 용기로 옮겨 볕이 드는 곳에 둔다. 발아한 후 3~4일 지나면 녹색 잎이 2cm 가량 자라는데, 이때는 하루에 두세 번 정도 물을 주면 된다.

새싹보리 먹는 법은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가 있다. 디톡스 다이어트를 위한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새싹보리가루 1티스푼, 바나나 1개, 우유 200ml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마시면 된다. 더불어 보리새싹분말 먹는 법 및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은 유기농 새싹보리분말을 찬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 또 새싹보리분말 향이나 맛에 거부감이 들 때 새싹보리 추천은 우유나 두유, 요거트에 타서 먹어도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