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갱년기에 좋은 음식] 관절영양제 ‘보스웰리아’ 효능 주목! 손가락 류마티스관절염 증상·치료도
2019-04-19 11:29:35
박희수

▲관절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사진=ⒸGettyImagesBank)

갱년기에 좋은 음식 슈퍼푸드 ‘보스웰리아’가 연일 화제다. 고령화 시대가 도래하면서 관절이 약해진 관절 질환 환자들이 관절에 좋은 음식, 관절 영양제로 ‘보스웰리아’를 찾기 때문이다. 또 최근에는 젊은 청년들도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과도한 사용으로 손가락 통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아 보스웰리아는 더욱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보스웰리아란, 인도네시아, 아프리카 고산시대에 주로 자라는 프랑킨센스 나무 수액을 굳힌 건데, '유향'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최근 ‘보스웰리아 파는 곳’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홈쇼핑 보스웰리아에서는 보스웰리아 가루, 보스웰리아 차, 보스웰리아 환, 보스웰리아 캡슐, 보스웰리아 팩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갱년기가 지나면 여성호르몬 감소로 뼈가 약해지는데, 이때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비롯해 뼈에 좋은 음식, 관절에 좋은 음식, 류마티스에 좋은 음식인 보스웰리아(유향)을 먹으면 그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이에 관절 보스웰리아 효능과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과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를 살펴봤다.

▲관절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파는 곳, 관절에 좋은 차 '보스웰리아 차'(사진=ⓒ픽사베이)

관절 보스웰리아의 효능·보스웰리아 부작용

관절에 좋은 차 보스웰리아 효능은 관절 영양제로 많이 쓰여 퇴행성관절염이나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이 나타나는 환자에게 보스웰리아 추천된다. 보스웰리아의 효능은 염증 유발 물질 생성을 억제해 연골세포 생존율을 늘려 관절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한다. 이어 관절에 좋은 식품 유향 효능은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히며 소염작용으로 기관지염 등의 염증 증상도 완화한다. 또 보스웰리아 가루는 상처 환부에 발라 상처를 낫게 할 수도 있다.

관절 보스웰리아 부작용은 너무 많이 먹을 경우, 위장 장애나 피부 발진을 일으킬 수 있어 보스웰리아 하루 권장 섭취량인 4~5g을 지켜 섭취하는 게 좋다. 또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보스웰리아를 피해야 하며, 보스웰리아(유향) 알레르기가 있는 이도 보스웰리아를 먹지 말아야 한다.



▲튼튼한 연골 만드는 '보스웰리아' 효능!(사진=SBS 공식홈페이지)

보스웰리아 복용법

보스웰리아 복용방법은 보스웰리아 분말을 뜨거운 물에 우려 보스웰리아 차로 만들어 마실 수 있다. 또 관절 보스웰리아 먹는 법은 보스웰리아 캡슐이나 보스웰리아 가루를 하루 2회 아침, 저녁 식사 후 물과 함께 삼키거나 보스웰리아 환은 하루 2번 1회 복용량 10~15알을 섭취해도 된다. 더불어 보스웰리아 맛과 보스웰리아 향에 거부감이 들 때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은 과일, 고구마, 요거트와 섞어 먹으면 된다.



▲손가락 관절염 증상, 손가락 관절염 치료(사진=ⓒ픽사베이)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류마티스 관절염이란, 관절을 감싸고 있는 활막에 염증이 발생하는 자가면역질환이다. 대개 퇴행성관절염 등은 무릎이나 어깨 등 큰 관절에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지만, 류마티스 관절염은 손가락이나 발가락과 같은 작은 관절로부터 손가락 염증 등이 발생해 류마티스 통증이 시작된다.

손가락 관절염 증상 및 류바티스 증상은 ▲아침에 손이 뻣뻣해서 주먹 쥐기가 힘들다 ▲손가락 마디가 부어오르고 손가락 통증이 느껴진다 ▲관절 여기저기가 다 아프다 ▲관절이 따뜻하다 ▲피곤하고 힘이 없다 등이다.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는 과거 불치병으로 알려졌으나, 치료법이 발달해 충분히 극복할 수 있게 됐다.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를 위해서는 무리한 관절 사용을 피하고, 적절한 운동과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게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