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분말(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새싹보리분말이 계속해서 화제다. 22일 SBS '모닝와이드'에서는 새싹보리분말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대사증후군을 극복한 남성의 사례를 다루며, 식이요법으로 폴리코사놀을 다량 함유한 새싹보리분말을 녹인 음료를 추천했다. 이에 새싹보리분말이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분말 먹는방법 등을 소개한다.


새싹보리분말이란?

새싹보리분말은 일반보리가 나고 6일에서 8일이 지난 다음 10~15cm 정도 자란 것을 의미한다. 즉, 새싹보리란 어린 보리새싹분말을 말한다.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다양하다. 우선, 새싹보리분말에는 폴리코사놀이 다량 함유돼 있다. 이 때문에 새싹보리분말의 대표적인 효과로는 성인병 예방이 있다. 또한, 새싹보리 효능으로는 체내 혈액 독소를 제거해주므로, 혈관건강과 더불어 각종 질환을 예방한다고 알려졌다. 이밖에도 보리새싹분말 효능으로는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이 맑은 피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며, 중성지방을 낮춰 대사증후군 개선과 다이어트에 좋다.

▲새싹보리 먹는방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를 과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알레르기 같은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새싹보리분말 섭취 시 하루 권장량을 지켜 복용해야만 한다. 새싹보리분말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2티스푼이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에 대한 특별한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은 아직가지 밝혀진 바 없으나, 체질에 따라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새싹보리분말 복용을 자제해야 한다.


새싹보리 먹는법(복용법)

새싹보리 먹는방법은 다양하다. 특히 최근 새싹보리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면서 새싹보리분말, 새싹보리환, 새싹보리티백, 새싹보리차 등 다양한 형태로 새싹보리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따라서 시중에 판매되는 많은 새싹보리 제품 가운데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방법

새싹보리분말은 특히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 이에 최근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가 인기다.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는 주로 샐러드나 주스로 새싹보리분말을 섭취하는 방식으로, 매 끼니마다 식사 전 새싹보리를 섭취하면 된다. 이후 식사를 할 때는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해독주스 만들기 레시피는 우유 200ml, 새싹보리분말 1t, 바나나 반개를 넣고 믹서기에 갈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