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자육 효능, 연자육 부작용, 연자육 효과, 연자육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왕의 보양식 '연자육'이 연일 화제다. 최근 새싹보리분말, 노니, 레몬밤, 깔라만시, 크릴오일, 모링가,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이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이목을 끌면서 연자육 다이어트 및 연자육 효과도 덩달아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연자육은 MBN '천기누설'에서도 소개되면서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미네랄 등이 많이 함유된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천기누설 연자육은 연꽃 씨앗의 종피를 벗겨 말린 약재로, 오독오독한 식감에 연자육 맛은 밤과 비슷해 약간 달고 떫다. 이에 연자육 효능과 연자육 부작용, 연자육 먹는 법을 알아봤다.



▲왕의 보양식 '연자육' 파는 곳, 연자육 가격(사진=ⒸGettyImagesBank)

왕의 보양식! 연자육 효과+연자육 부작용

조선의 임금도 먹었다는 연자육 차 효능은 지방흡수와 지방세포 분해를 억제해 연자육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 연자육의 효능은 체내 독소 빼는 법,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저항성 전분이 풍부해 탄수화물 체내 흡수량을 줄인다. 이어 연씨의 효능은 음식을 잘 못 먹거나 구토와 설사를 자주 하는 이에게 효과가 좋으며, 위장이 허약하고 장이 차갑거나 찬 음식을 먹으면 복통을 느끼는 과민성대장증후군 환자의 증상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아울러 연꽃 씨앗 효능은 항암작용으로 각종 암을 예방하고,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다.

다만, 국산 연자육, 베트남 연자육 등 연자육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 등의 연자육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연자육 하루 권장 섭취량인 8~10개, 연자육 차로는 약 2~3잔만 마시는 게 좋다.



▲연자육 차, 연자육 밥 등 '연자육'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연자육 먹는 방법

연자육가루 먹는 법은 연자육 분말을 연자육 차로 끓여 마시면 된다. 연자육 차 끓이는 법은 뜨거운 물에 연자육과 소금을 조금 넣고 끓이거나 연자육 티백을 이용하면 된다. 아울러 연자육 먹는 법은 연자육 차 외에도 연자육 밥, 볶은 연자육, 연자육 물, 연자육 죽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연자육 밥은 연자육을 20분 동안 불려 쌀과 소금 한꼬집, 물을 넣고 밥을 지으면 된다. 한편, 베트남 연자육 먹는 방법은 연자육을 스프나 스튜에 넣어 먹으며, 중국 연자육 먹는 법은 말린 연자육을 월병 안에 넣어 먹는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