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미세먼지에 좋은 식물] 미세먼지 걱정은 그만?…빌레나무로 미세먼지와 새집증후군 예방
2019-04-23 10:09:27
양윤정
▲공기정화식물로 손꼽히는 빌레나무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미세먼지에 대항해 미세먼지를 잡는 공기정화식물들이 인기다. 정부도 미세먼지 제거에 탁월한 공기 정화 식물을 공공기관에 제공하기 위해 빌레나무를 초등학교에 지급, 효과를 지켜보고 있다. 빌레나무는 미세먼지 농도를 평균 20%까지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여러 실내공기정화 식물들과 함께 미세먼지 제거 실험을 거쳤으며 상대적으로 햇빛을 덜 받는 실내에서도 무리없이 키울 수 있다.

빌레나무의 미세먼지 제거의 비법은 호흡에 있다. 광합성 시 공기를 빨아들이면서, 미세먼지를 분해한다. 습도 조절에도 효과적이다. 이외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등의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새집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된다.

빌레나무는 제주도에서 자생하는 식물이긴 하나 구매가 어렵다. 국립생물자원관은 가정에서도 빌레나무를 쉽게 구매해 키울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는 중이다. 빌레나무는 다른 식물들에 비해 햇빛이나 물을 많이 바라지 않아 기르는 법이 간단하다.

빌레나무와 같은 미세먼지에 좋은 실내정화식물에는 ▲산세베리아 ▲아레카야자 ▲관음죽 ▲대나무야자 ▲인도고무나무 ▲율마 등이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