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자도 자도 졸린 이유? '갑상선 기능 저하증+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 갑상선에 좋은 음식도
등록일 : 2019-04-23 17:08 | 최종 승인 : 2019-04-23 17:08
박희수

▲자도 자도 피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 음식,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사진출처=ⓒGettyimagesbnak)

자도 자도 피곤하고, 자도 자도 졸린 이유가 궁금하다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 갑상선은 목 앞에 위치한 기관으로 신진대사를 조절해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갑상선 호르몬이 필요 이상으로 생성되면, 체중이 감소하고 몸이 더워지는 등의 갑상선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이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과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 검사를 알아봤다. 또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과 갑상선에 좋은 음식도 함께 소개한다.

▲자도 자도 졸린 이유?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사진=ⒸGettyImagesBank)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 이상으로 신진대사에 문제가 발생해 나타나는 질환으로, '갑상샘 저하증'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갑상선 저하증 증상은 ▲자도 자도 피곤 ▲항상 추위를 느낌 ▲식욕 부진 ▲소화 불량 ▲변비 ▲피부 건조 ▲불규칙한 월경 ▲집중력 저하 ▲기억력 감퇴 ▲팔다리 관절통 ▲쉰 목소리 ▲모발건조 ▲우울감 등이다. 갑상샘 기능 저하증 증상을 방치할 경우,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 기간이 길어짐은 물론 비만이나 혈액 순환 저하로 붓기, 부종이 심해져 몸에 독소가 많아지고 위 기능 및 자궁 기능이 약해져 자궁근종 등 자궁 관련 질환이 생길 수도 있다. 또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은 맥박이 느려지고 혈압이 상승하면서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더불어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은 자가면역질환으로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유전적 요소 등이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 검사 후 갑상선 기능 저하증 약물로 치료할 수 있는데, 약 복용 2~3주 뒤 증상이 호전되므로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아울러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를 위해 갑상선 기능 저하증 음식을 먹을 때는 과잉 섭취로 그에 다른 부작용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 갑상선에 좋은 음식, 갑상선 기능 항진증 음식(사진=ⓒ픽사베이)

갑상선 항진증 증상+갑상선에 좋은 음식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은 작은 자극에도 쉽게 흥분해 불안한 느낌이 들고 예민해진다. 또 집중력이 저하돼 수행 능력이 떨어진다. 이어 갑상선 증상은 장운동이 활발해져 대변 횟수가 잦아지고 갑상선 기능 항진증 안구돌출은 일부분에서 나타난다. 이에 돌출이 심해져 눈이 부어오르면 시신경을 자극할 수 있으며, 갑상선 항진증 증상은 월경을 불규칙하게 한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치료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 검사 후 갑상선 기능 저하증 약물을 복용해 치료할 수 있다.

이어 갑상선 기능 항진증 음식 및 갑상선에 좋은 음식으로는 ▲해조류(미역, 김) ▲브라질너트 ▲콜라비 ▲무 ▲브로콜리 ▲케일 ▲양배추 ▲시금치 ▲잣 ▲검은콩 ▲흰살생선 ▲복숭아 ▲토마토 ▲홍삼 등이 있다.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