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찾아줌’으로 돈 버는 방법? ‘휴면계좌통합조회’로 숨은 계좌 찾기도
2019-06-12 09:00:03
박희수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찾아줌'과 '휴면계좌통합조회' 활용!(사진=ⒸGettyImagesBank)

최근 ‘구석구석 숨은 돈 찾기’ 열풍이다. 금융당국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말 미수령보험금은 아직 약 1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돼 정부는 숨은 내 보험금 찾기 캠페인을 홍보했다. 이에 최근 집에서 돈 버는 방법, 돈 모으는 방법, 돈 많이 버는 방법, 부자 되는 방법 등으로 숨은 보험금 찾기와 휴면계좌 찾기가 유행이다.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가 가능한 ‘내 보험 찾아줌’과 ‘내 보험 다 보여’를 알아봤다. 또 숨은 계좌 찾기를 할 수 있는 ‘휴면계좌통합조회’와 ‘휴면예금 찾아줌’도 함께 소개한다.



▲집에서 돈 벌기, 돈 모으는 방법으로 '내 보험 찾아줌'과 '내 보험 다 보여' 활용!(사진=ⒸGettyImagesBank)

‘내 보험 찾아줌·내 보험 다 보여’에서 내 보험 조회, 내 보험금 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는 ‘내 보험 찾아줌’과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서 숨은 내 보험금 찾기는 회원가입 사이트 조회할 필요 없이 본인 인증만으로 내 보험 찾기와 휴면보험금 찾기를 할 수 있다. 내 보험 확인을 위해서는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 이름과 핸드폰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나의 보험금 찾기를 할 수 있다. 이어 한국신용정보원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에서 내 보험 알아보기 방법은 회원가입 사이트 조회해야 한다.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에서 휴면보험금 조회 후 숨은 보험료 찾기를 위해서는 해당 보험회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돌려받을 수 있다.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는 보험금 청구 기간 3일 후면 받을 수 있다.



▲'휴면계좌통합조회'와 '휴면예금 찾아줌'으로 휴면예금 찾기(사진=ⒸGettyImagesBank)

‘휴면계좌통합조회·휴면예금 찾아줌’으로 휴면계좌 조회·휴면예금 찾기

숨은 계좌 찾기는 ‘휴면예금 찾아줌’과 ‘휴면계좌통합조회’로 할 수 있다.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과 ‘휴면계좌통합조회’로 숨은 계좌 찾기는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나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공인인증서로 조회하면 된다. 숨은 예금 찾기 후 잔액은 해당 은행과 보험사, 우체국을 통해 돌려받을 수 있으며 휴면계좌 복구 신청을 할 수도 있다. 휴면예금 찾아줌과 휴면계좌통합조회로 알아낸 휴면계좌 잔액 반환 청구는 법적으로 2년 안에 해야 하며, 2년이 지난 휴면계좌 잔액은 미소금융재단으로 넘어가 저소득층 복지 사업에 쓰인다. 또 2년이 지났더라도 직접 보험사나 은행을 방문해 청구하면 5년 이내에는 휴면계좌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