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년 전통 랜드프로 해운대학원이 '제30회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기출문제특강', '2019 제2회 공인중개사 모의고사', '부동산실무 농지투자 완전정복' 강의를 실시한다. 

랜드프로 해운대학원은 공인중개사 시험공부 과정, 부동산실무 과정, RSA(부동산취업·창업 사관학교) 과정을 운영하는 부동산 교육기관이다. 1981년 제1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부터 부산 최다 합격자를 배출해왔다. 

해당 학원이 운영하는 '공인중개사 기출문제특강'은 기출문제를 통해 오는 제30회 시험 빈출문제를 예측하고 공부방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강의다. 전 시험과목 최근 7개년 기출문제, 최신 개정법령을 반영한 문제와 해설로 공인중개사 합격 전략을 제시하기 때문에 보다 탄탄하게 앞으로의 시험일정을 준비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기출문제특강'은 6월 22일까지 과목별로 4주간 15~18시 수업을 진행한다. 월요일 세법/공시법(신일지 교수/양진영 교수), 화요일 중개사법 및 실무(김병기 교수), 수요일 부동산학개론(이동기 교수), 목요일 민법 및 민특법(차민혁 교수), 금요일 부동산공법(최기락 교수), 토요일 세법/공시법(신일지 교수/양진영 교수)으로 시간표가 편성됐다. 단, 공시법, 세법은 격주로 시간표가 변경된다. 

기출문제특강은 1+2차, 1차, 2차 중 선택해서 등록 가능하며 수강생 전원 최근 7개년 기출문제집 교재를 무료로 증정 받을 수 있다.  

'2019 제2회 공인중개사 모의고사'는 오는 4월 28일(일)에 실시된다. 랜드프로 해운대학원 교수진이 직접 엄선한 예상 문제를 풀어보며 실전 적응력을 키울 기회다. 실제 한국산업인력공단 시험지와 같은 서체로 모의고사 시험지를 제작했으며 시험 시간 및 순서 역시 실전 시험과 동일하다. 

금번 모의고사 응시 인원은 120명으로 한정 되어있다. 동차, 1차, 2차 중 선택해서 접수한 뒤 모의고사 당일 수험표, 컴퓨터용 싸인펜, 계산기, 수정테이프를 지참해 학원에 방문하면 된다. 단, 당일 접수는 불가능하다. 

모의고사에 응시하는 공인중개사 수험생은 최근 문제 출제 경향에 맞는 문제로 스스로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세한 해설이 담긴 정답지와 해설 인강을 제공받아 취약한 부분까지 보완 가능하다. 독학만으로 시험준비에 부족함을 느끼는 경우, 시간 배분 등 문제 푸는 훈련을 하고 싶은 경우 추천할 만하다. 

한편 랜드프로 해운대학원은 '장동인 소장의 농지투자 완전 정복' 강의를 지난 4월 19일(금) 개강했다. 이 부동산실무 강의는 부산과 김해지역 개발계획, 농지투자에 대한 기초지식, 투자법 등을 폭 넓게 다룬다. 

'장동인 소장의 농지투자 완전 정복'은 오는 5월 3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19시~22시 수업이며 1~3주차에는 이론 수업을, 4주차에는 서부산 및 김해지역 현장 임장을 나갈 예정이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남지부 실무교육 전임교수, 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장동인 교수로부터 농지 상속 대처 요령, 올바른 농지 투자법, 현장 임장 방법 노하우 등을 전수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