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은? 카페인 없는 차로 다이어트! '유기농 히비스커스' 먹는 법까지
등록일 : 2019-04-23 18:03 | 최종 승인 : 2019-04-23 18:03
박희수

▲히비스커스 효능, 히비스커스 부작용, 히비스커스 먹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한혜진 다이어트 등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차인 '히비스커스'가 연일 인기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이 뱃살 빼는 법과 피부 미용에 효과적으로 알려지면서 히비스커스 다이어트는 카페인 없는 차로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히비스커스 효능과 히비스커스 부작용, 히비스커스 먹는 법을 알아봤다.

▲카페인 없는 차! 유기농 히비스커스의 효능(사진=ⓒ픽사베이)

유기농 히비스커스의 효능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히비스커스 분말 효능은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하이드록 구연산(HCA)을 함유해 대사를 낮추고 식욕을 억제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 히비스커스 차 효능은 히비스커스의 퀘르세틴 성분이 나트륨을 잘 배출하고, 히비스커스의 비타민C, 피토케미컬, 안토시아닌 성분은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다. 더불어 히비스커스 효과는 로셀타이드 성분이 노화를 방지하고 에스트로겐 성분은 규칙적인 생리 주기를 돕고, 생리통을 완화한다. 이어 히비스커스의 다이드제인 성분은 갱년기 여성에게 좋아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새콤달콤한 히비스커스 부작용, 히비스커스 먹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히비스커스 부작용+히비스커스 먹는 법

히비스커스 효능은 혈압을 낮춰 고혈압과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기도 하지만, 고혈압, 당뇨약과 이중효과가 유발돼 히비스커스 차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반대로 저혈압 환자의 경우에는 혈압이 더 낮아져 위험해질 수도 있다. 이어 히비스커스 부작용은 이뇨 성분이 있어 만성 질환, 신장 질환 환자도 히비스커스를 피해야 한다. 또 몸이 차거나 히비스커스 설사가 잦은 이도 히비스커스를 피해야 하며, 히비스커스 차 임산부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히비스커스 차는 하루 적정 섭취량인 2~3잔만 마시는 것이 좋다.

더불어 히비스커스 먹는 법은 히비스커스 티백을 뜨거운 물에 우려 히비스커스 차로 마실 수 있다. 히비스커스 차 맛은 새콤달콤해 잘 질리지 않는다. 또 히비스커스 먹는 법은 히비스커스 분말을 우유나 요거트에 섞어 먹으면 된다.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