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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망고 다이어트 효능, 와일드망고가 '천연 식욕억제제'로 불리는 이유는?
2019-06-12 09:00:03
조희주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와일드망고(사진출처=ⓒ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네이버tv 캡처)

와일드망고가 화제다. 와일드망고는 일반 망고와 다르게 야생에서 자라는 망고로, 아프리카 서부밀림 지대에서 자생한다. 오래 전부터 원주민들의 에너지 보충원으로 사용돼왔다. 최근 와일드망고 씨앗 가루가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분해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을 받고있다. 와일드망고 효능, 와일드망소 부작용,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등 와일드망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와일드망고 효능

와일드망고는 일반적으인 망고와는 다르다. 주로 와일드망고는 와일드망고씨앗 가루를 섭취하는데, 와일드망고씨앗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해결하고 포만감을 빨리 느낄 수 있다. 이 덕분에 와일드망고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힌다. 와일드망고 씨앗은 특히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 분비를 효과적으로 조절한다고 알려져 있다. 렙틴이 과다 분비될 경우에는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 또다식 폭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때 와일드망고 분말을 섭취하면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 분비를 효과적으로 조절한다. 또한, 와일드망고 추출물에는 퀘르세틴, 타닌,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성분이 많아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다.

▲와일드망고 다이어트(사진출처=ⓒ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네이버tv 캡처)

와일드망고 부작용

와일드 망고의 하루 권장량은 식약처 기준 300mg이다. 와일드망고 추출물을 과다 섭취할 시 와일드망고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와일드망고 부작용으로는 배가 더부룩하거나, 설사와 같은 증상이 대표적이다. 또한, 열대 과일 및 씨앗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하기

와일드망고 다이어트는 어렵지 않다. 와일드망고 분말 가루를 물에 섞어 와일드망고 차를 만들고 수시로 마셔주면 된다. 와일드망고 물은 식전 30분에 마시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후 밥을 먹었는데도 배가 고프면 와일드 망고와 사과, 당근 등을 섞은 쉐이크를 만들어 먹으면 좋다.


와일드망고 젤리 만들기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중에 다이어트 간식으로 와일드망고 젤리를 만들어 먹으면 좋다. 와일드망고 젤리는 와일드망고 가루, 젤라틴을 우유에 넣고 끓이면 완성된다. 끓일땐 꾸준히 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식힐 때 모양 판을 이용하면 보다 이쁜 모양의 젤리를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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