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단백질 음식] '유청단백질'이 뭐길래?…근육 잡아주는 '마법의 가루'라고?
2019-04-24 13:54:29
조희주
▲유청단백질 효능(사진출처=ⓒ MBN '엄지의 제왕' 네이버tv 캡처)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유청단백질이 화제다. 지난 23일 MBN '엄지의 제왕'에서 유청단백질 가루를 소개했다. 유청은 끓인 우유에 생기는 하얀 막으로 이 유청에서 단백질 성분만 뽑은 것이 유청 단백질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유청단백질 가루를 근육을 빠지지 않게 잡아주는 마법의 가루라고 전했다. 이에 유청단백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청단백질 효능, 유청단백질 먹는법을 알아보자.


유청단백질 효능

유청단백질은 다른 단백질에 비해 근육 손실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다. 체중 감량을 할 때 유청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량 유지에 도움을 준다. 한국인의 75%는 우유나 치즈 등의 유제품에 들어있는 유당을 소화하지 못하는 유당불내증을 겪고 있다. 우유에서 추출한 단백질인 유청 단백질에는 유당 성분이 없기 때문에 유당불내증을 겪고 있는 사람도 무리 없이 섭취가능하다.

▲유청단백질 먹는법(사진출처=ⓒ MBN '엄지의 제왕' 네이버tv 캡처)

유청단백질 먹는법

유청단백질 먹는법은 다양하다. 유청 단백질을 활용해 유청 단백질 쉐이크, 유청 단백질 바를 먹을 수 있으며, 우유 대신 유청 단백질 물을 시리얼과 함께 섭취할 수도 있다.


유청 단백질 쉐이크 만드는법은 바나나, 호박씨, 땅콩, 해바라기 씨 등 각종 견과류와 함께 믹서에 간 다음 유청 단백질 가루를 뿌려 먹으면 된다. 또한, 유청 단백질 바 만드는법은 유청 단백질 가루를 프라이팬에 넣고 올리고당, 호박씨, 해바라기 씨, 땅콩과 함께 약 10분 간 졸인 뒤 굳히면 에너지바를 만들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