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레드비트즙 효능, 당뇨·고혈압에 좋은 음식…레드비트 부작용은 없을까?
등록일 : 2019-04-24 17:26 | 최종 승인 : 2019-04-24 17:26
조희주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레드비트즙(사진=ⒸGettyImagesBank)

최근 레드비트즙이 인기다. '빨간 무'라고도 불리는 레드비트는 아삭아삭하고,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특유의 붉은 색으로 샐러드를 비롯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다. 레드비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레드비트 효능

레드비트 효능은 다양하다. 특히 레드비트는 비타민 A와 칼륨, 철, 섬유소질, 베타시아닌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레드비트는 당뇨혈당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염증을 완화하고, 이뇨작용을 돕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섬유소질이 풍부해 변비에도 좋고 철분과 비타민으로 혈액순환 및 적혈구 생성을 도와 빈혈예방에도 좋다.


레드비트 먹는 법

레드비트를 먹는 법 중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 레드비트즙이다. 레드비트즙을 먹을 땐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고,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도록 저온추출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레드비트 티백이나 말린 레드비트를 뜨거운 물에 우려내 레드비트 차로 먹거나 레드비트 물로 먹을 수도 있다. 이밖에도 레드비트를 다양한 요리에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레드비트(사진=ⒸGettyImagesBank)

레드비트 피클 레시피

재료 : 레드비트, 물, 소금, 설탕, 식초


1. 레드비트를 깨끗이 씻어준 후 피클로 먹기 좋은 크기만큼 썬다.

2. 냄비에 물 1,000ml를 넣고 소금 두 스푼, 설탕 한 컵을 넣고 녹을 때까지 끓인다.

3. 물이 끓으면 식힌 후 식초 한 컵을 넣어 피클물을 만든다.

4. 피클을 보관할 유리용기를 열탕소독해 준비해준다.

5. 열탕소독한 용기에 콜라비를 넣고 피클물을 넣어 하루 실온보관 한다.

6. 하루가 지나면 냉장고에 일주일동안 넣어 숙성시킨 후 먹는다.


레드비트 부작용

레드비트는 미량의 독성이 존재한다. 때문에 과다섭취 시 현기증, 메스꺼움, 명현현상을 일으킬 수 있다. 또 칼륨이 많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칼륨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신장질환자는 섭취를 피해야 한다.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