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맛있게 뺀다!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은? 로즈마린산 多 레몬밤 먹는 법으로 디톡스 다이어트!
2019-06-12 09:00:03
박희수
▲레몬밤 효능,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독소 빼는 법을 비롯해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해독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슈퍼푸드 ‘레몬밤’이 연일 인기다. 레몬밤의 효능은 모델 이소라 다이어트, 배우 이재은 다이어트, 가수 나르샤 다이어트 등 연예인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유명하다. 효과적인 단기간다이어트 방법, 뱃살 빼는 법으로 인기인 레몬밤 다이어트는 새콤한 레몬 향에 각종 암을 예방하고, 수면에도 도움을 줘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레몬밤 효능과 레몬밤 부작용을 알아봤다. 또 디톡스 다이어트를 위해 레몬밤 먹는 법도 함께 살펴봤다. 
 

▲레몬밤 효능,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효능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에서 2000여년 이상 재배된 밀원 식물로, 레몬 향이 나는 허브의 일종이다. 레몬밤의 효능은 레몬밤 성분인 로즈마린산을 로즈마리의 5배나 함유하고 있어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해 지방세포 성장을 막고, 체내 지방 축적을 막아준다. 또 레몬밤가루 효능은 에스트로겐 분비를 조절해 체지방 세포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레몬밤분말 효능은 항암작용으로 각종 암을 예방해 암에 좋은 음식으로 꼽힐 뿐만 아니라, 해독작용으로 독충에게 물렸을 때 붓기와 통증을 완화한다. 이어 레몬밤 차 효능은 두통, 고혈압을 완화해 통증에 좋은 음식, 두통에 좋은 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더불어 레몬밤 효과는 긴장과 불안을 해소해 수면이나 심신 안정, 우울증,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 레몬밤 효능은 소화를 촉진하고 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도 인기가 많다. 
 

▲레몬밤 효능,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차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의 부작용·레몬밤 차 먹는 법 
뭐든 과하면 독이 된다. ‘불로장생의 묘약’이라고 부릴 정도로 효과가 좋은 레몬밤이지만, 레몬밤 과다 섭취 시 레몬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레몬밤을 너무 많이 먹었을 때 레몬밤의 부작용은 속 쓰림, 구토, 탈수, 알레르기, 현기증, 메스꺼움 등으로 레몬밤 섭취 시 레몬밤 하루 섭취량인 32mg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레몬밤 차 부작용은 갑상선 질환 환자의 갑상선 수치를 저하할 수 있다. 또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에게도 레몬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레몬밤 섭취를 피하는 게 좋다. 
레몬밤 분말 먹는 법은 레몬밤 차로 끓여 먹을 수 있다. 레몬밤 차 먹는 법은 레몬밤 티백, 레몬밤 추출 분말, 레몬밤 잎을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면 된다. 더불어 레몬밤 먹는 법은 레몬밤 가루를 샐러드나 칵테일, 우유나 요거트와 함께 먹어도 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