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서울 가볼 만한 곳] 레트로 감성 '고기 골목'부터 '맛집 페스티벌'까지…등축제, 경복궁 야간 개장 등
등록일 : 2019-04-26 14:03 | 최종 승인 : 2019-04-26 14:03
손희승

(▲서울 가볼 만한 곳, 데이트 명소, 맛집 등 ⓒ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손희승 기자] 4월의 마지막 주말, 데이트 또는 친구와 서울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 서울 핫플레이스 리스트를 소개한다.


서울 가볼 만한 곳: 익선동 갈매기살(고기) 골목

익선동은 최근 핫한 카페, 술집들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그 전에는 갈매기살 골목으로 유명했던 곳이다. 다시 그 열풍이 불어 최근 SNS에서는 익선동 갈매기살 고기 골목에 방문한 이들의 사진을 자주 엿볼 수 있다. 레트로 느낌이 가득한 오픈형 가게에서 갈매기살을 비롯해 삼겹살, 막창 등을 구워먹을 수 있다.




(▲서울 가볼 만한 곳, 데이트 명소, 맛집 등 ⓒGetty Images Bank)

서울 먹방 데이트는? 잇더서울

25일부터 내달 6일까지 12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9 잇더서울'이 진행된다. 이 페스티벌은 서울 최고의 맛집들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콜팝, 홍콩와플, 수플레 케이크, 새우꼬치 등 총 26가지에 달하는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다. 공개된 맛집 리스트는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서울 분위기 있는 곳: 노원 등축제

오는 27일 토요일부터 내달 6일까지 어린이 교통 공원 아래 당현천에서 노원 등 축제가 열린다. 점등식은 27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이며 여행 테마 등 83점 전시, 불빛 정원, 불빛 터널을 비롯해 소원 등 띄우기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




(▲서울 가볼 만한 곳, 데이트 명소, 맛집 등 ⓒGetty Images Bank)

데이트 명소: 경복궁 야관 특별관람

오는 27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이 진행된다. 인터넷 예매가 필수이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전화 예매, 현장 판매가 가능하다. 표를 구입한 이에 한해 한복 착용자는 관람료가 무료다. 달 밝은 밤 도심 속 궁궐 야경 체험은 역사문화적 가치에 아름다움까지 더해져 특별한 시간을 선물한다.


사진 잘 나오는 곳: 선유도 공원

선유도 궁원은 서울 가볼 만한 곳이자 사진 찍기 좋은 곳이다. 원래 한강정수장으로 사용하던 곳이었으나 공원으로 개수해 개방하고 있으며 입장료는 없다. 인근에 카페와 식당이 있어 맛집 투어를 하기에도 좋은 곳. 또는 캐릭터 코스프레를 즐기러도 자주 방문하는 곳이다.

[리서치페이퍼=손희승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