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부아메라' 뭐길래? "암과 에이즈로 물리치는 항산화 능력" 효능·오일 먹는 법·부작용은?
2019-06-11 09:00:03
손희승

(▲부아메라 오일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 ⓒ네이버 지식백과)

'부아메라'는 암과 에이즈를 치료하는 '신비의 과일'로 불려왔다. ‘부아 메라(Buah: 과일, Merah: 붉은색)’는 ‘붉은 과일’이라는 뜻으로 인도네시아령 파푸아(이리안자야)에 널리 분포하는데 고산지역에 주로 분포한다. 이 식물은 해당 지역에 사는 원시 부족들이 식용이나 체력증진 혹은 정력증진을 위해 오랜 세대를 거쳐 사용해오던 전통적인 음식의 일종이다. 주로 오일로 만들어 사용했던 부아메라의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 등을 정리했다.


(▲부아메라 오일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 ⓒ네이버 지식백과)

[리서치페이퍼=손희승 기자]

부아메라 효능

부아메라 나무로부터 채취한 부아메라 열매는 긴 타원형으로 마치 거대한 옥수수처럼 생겼다. 길이가30~120cm에 달하고 지름은 10~25cm이다. 성숙하면 붉은색을 띠며 중량이 10kg에 이르기도 한다. 부아메라는 우리가 흔히 항산화 식품의 대표주자라 말하는 각종 베리류보다도 항산화 효과가 월등히 높다. 이유는 베타-크립토잔틴과 베타카로틴 성분 때문이다.



(▲부아메라 오일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 ⓒ네이버 지식백과)

부아메라 오일 먹는 법, 부작용은?

베타-크립토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와 DNA를 보호해준다. 또한 폐암세포의 생성을 억제하고 항염효과가 있어 만성기관지염 환자나 흡연자에게 도움을 준다. 부아메라의 베타-크립토잔틴 함유량은 수박에 113배, 오렌지에 76배, 귤에 22배 높다. 부아메라에는 베타-크립토잔틴 외에도 토코페롤, 카로티노이드, 베타카로틴, 오메가3, 셀레늄, 비타민A, 비타민E, 칼슘, 식물성 단백질 등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아메라에 함유된 여러 성분들을 더 효과적으로 흡수하기 위해선 오일 형태로 섭취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