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5월 국내 여행지추천] ‘고창 청보리밭 축제’ GO! 전북 고창 가 볼 만한 곳+고창·정읍 맛집까지
2019-06-12 09:00:03
박희수

▲2019년 5월 축제, '고창 청보리밭 축제'(사진출처=ⓒGettyimagesbank)

“5월은 푸르구나~♬” 싱그러운 봄, 5월이 다가오는 가운데 전국 곳곳에선 축제가 한창이다. 특히 드라마 ‘도깨비’ 등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전라북도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예쁜 추억을 남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대지를 초록으로 물들인 끝없이 펼쳐진 청보리밭에서 싱그러운 봄의 기운을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 전북 고창 청보리밭 축제와 고창 가 볼 만한 곳을 알아봤다. 이어 전북 가 볼 만한 곳 및 고창 가 볼 만한 곳과 고창 맛집, 정읍 맛집도 함께 소개한다.

▲5월 가 볼 만한 곳, 5월 국내 여행지추천, 전북 가 볼 만한 곳(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고창 청보리밭 축제

고창 청보리 축제 기간은 4월 20일부터 5월 12일까지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 장소는 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 관광농원(고창 학원 농장) 일원이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 입장료는 무료이며, 체험 행사는 일부 유료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 체험 행사는 보리피리 불기, 보리 개떡 만들기, 보리순 강정 만들기 등 다양한 음식체험을 할 수 있다. 또 전통놀이 체험, 보릿골 체험마당, 청보리밭 사잇길 걷기, 꽃마차 등의 체험 행사, 청보리 동산 열린 체험 한마당, 관광객 어울마당 등의 공연·문화 행사도 있다. 더불어 보리밭 속 포토 정원, 이야기 속 보리밭 걷기, 청보리 방송국, 전통 농업 유산물 전시, 고창 관광 사진 전시, 백민 기념관 오픈, 민속 장터 등의 상설 행사도 열린다.



▲고창 가 볼 만한 곳, 고창 여행 코스, 고창 선운산, 고창 선운사, 고창읍성, 동호해수욕장, 고창 상하농원(사진=ⓒ픽사베이)

고창 가 볼 만한 곳

고창 여행 코스 및 고창 드라이브 코스로 ‘고창 선운사’를 추천한다. 고창 선운사는 시인 김용택, 서정주, 최영미가 시를 쓸 만큼 벚꽃과 동백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선운천 계곡을 따라 핀 벚꽃 터널을 지나 동백꽃이 병풍처럼 두른 선운사까지 꽃놀이를 만끽할 수 있다. 고창 선운사 가을에는 상사화라 불리는 붉은 선운사 꽃무릇이 레드카펫처럼 깔린 것을 볼 수 있다. 고창 선운사 입장료는 3000원이다. 더불어 고창 선운사 근처에는 고창읍성과 판소리박물관도 있다. 고창읍성은 조선 시대 왜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쌓은 석성으로, ‘모양성’이라고도 한다. 더불어 고창읍성에는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성 밟기 놀이가 전해져 내려져 온다. 고창읍성 입장료는 2000원이다. 고창읍성 앞에는 조선 후기 판소리의 대가인 신재효 생가가 있다. 또 근처에는 판소리박물관이 있으며, 고창 전통시장도 고창 볼거리 중 하나다. 고창 전통시장은 오일장으로, 3일과 8일이 장날이다. 이밖에 고창의 바다 동호 해수욕장과 고창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도 전북 고창 가 볼 만한 곳이다.



▲고창 맛집, 고창 특산물 '장어구이' 추천!(사진출처=ⓒGettyimagesbank)

고창 맛집·정읍 맛집

복분자와 풍천장어는 고창 특산품이다. 고창 가 볼 만한 곳으로 장어구이 음식점을 추천한다. 고창 맛집은 ▲금단양만 ▲연기식당 ▲청림정금자할매집 ▲강촌숯불장어구이 ▲우정회관 ▲인천가든 ▲태흥 갈비 ▲성송반점 ▲수궁회관 ▲베리팜가든 ▲구시포하우스 ▲바지라기 등이다.

더불어 정읍 맛집은 ▲양자강 ▲갈비박스 ▲솜씨만두 정읍점 ▲보안식당 ▲돗가비 ▲백학정 등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