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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보리 분말가루 효능&먹는 법] '폴리코사놀' 성분 뭐길래 이렇게 핫해?…열량↓, 영양소↑ 부작용은?
2019-04-29 08:57:18
손희승

▲(새싹보리분말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및 폴리코사놀 역할=ⓒMBN)

[리서치페이퍼=손희승 기자] 폴리코사놀 함유량이 높아 최근까지 인기인 다이어트 식품이 있다. 바로 '새싹보리분말'이다. 새싹보리는 보리의 씨앗에서 싹이 난 다음 10센티미터 이상 자란 어린 보리의 싹이다. 새싹보리는 '동의보감'에서 오곡 중 으뜸인 '오곡지장'으로 기록이 되어 있을 만큼 칼슘,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영양소는 풍부한 반면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새싹보리분말의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 등을 알아보자.




▲(새싹보리분말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및 폴리코사놀 역할=ⓒMBN)

폴리코사놀 듬뿍: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에 풍부한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주며 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으며 좋은 콜레스테롤을 생성해낸다. 새싹보리 효능은 새싹보리 속 풍부한 가바 성분이 심리적인 안정감과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새싹보리 효능 성분 중 하나인 폴리페놀의 일종인 사포나린 성분은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간 기능 개선을 도와 해독 능력을 증가시켜 비만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사포나린 성분은 소장에서 포도당 흡수 억제 및 지연을 통해 혈당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포도당이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고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이밖에 새싹보리에는 장기능과 변비예방에 좋은 식이섬유가 고구마에 20배에 달하며 철분은 시금치의 24배 더 많다. 새싹보리에 풍부한 베타글루칸은 면역력에 좋은 생리활성물질인데 버섯보다 약 3배가 더 많다.




▲(새싹보리분말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및 폴리코사놀 역할=ⓒMBN)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

새싹은 싹이 나면서 씨앗에 있던 좋은 성분이 새싹으로 이동한다. 따라서 기존의 영양성분이 몇배로 농축되고 새로운 영양소가 생겨나게 된다. 이러한 상태의 새싹보리를 분말로 만든 제품들이 판매되면서 더욱 쉽게 섭취할 수 있게 됐다. 폴리코사놀 함유량이 높은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은 물, 우유 등에 희석해 먹을 수 있으며 해독 다이어트 주스도 만들 수 있다. 새싹보리 분말을 해독주스로 먹는 법은 우유 200ml와 바나나 반 개, 새싹보리분말 1 티스푼을 넣고 믹서에 갈면 된다. 새싹보리는 하루 10g의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2티스푼정도니 참고하자. 한편, 새싹보리부작용을 살펴보면 특별히 우리 인체에 해가 되는 부작용은 없다. 하지만 특이 체질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으므로 과다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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