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당뇨에 좋은 음식 ‘노니’ 효능은? “미란다 커·박진영도 먹었다” 노니 부작용, 노니 먹는 방법까지
2019-04-29 10:00:44
박희수

▲당뇨에 좋은 음식 노니 효능, 노니 부작용, 노니 먹는 방법(사진출처=ⓒSBS '집사부일체' 캡쳐)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당뇨에 좋은 음식 ‘노니’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미란다 커, 박진영 건강비결이 ‘노니’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최근 TV 채널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박진영 아침 식단으로 기적의 열매 ‘노니’가 소개됐다. 이에 ‘박진영 노니주스’, ‘미란다 커 노니주스’ 등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관심이 뜨겁다. 노니 효능과 노니 부작용, 노니 먹는 방법을 살펴봤다.

▲염증에 좋은 음식 박진영 노니주스 효능(사진=ⒸGettyImagesBank)

노니의 효능

노니란 뉴질랜드, 하와이, 괌, 피지 등 남태평양에 서식하는 열대식물로, 흰 꽃과 울퉁불퉁한 감자 모양 열매를 맺는다. 노니 효과는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불릴 만큼 뛰어나다. 특히 노니주스 효능은 노화된 세포 재생을 돕고 면역력을 높여 면역력 강화 음식으로 꼽힌다. 또 노니 환 효능은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며, 통증을 완화해 통증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더불어 유기농 노니 원액 효능은 항암 작용으로 각종 암을 예방해 암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노니의 효능은 얼굴 붓기 빼는 법, 독소 빼는 법을 비롯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추천된다. 또 노니 효과는 불규칙한 생리 주기를 규칙적으로 바꿔주며, 노니비누 효능은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피부 트러블과 아토피도 효과가 좋다.



▲기적의 열매 노니의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노니쥬스 부작용

뭐든 과하면 독이 된다.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할 만큼 효과가 좋은 노니지만, 노니 과다 섭취 시 노니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노니주스 부작용은 노니를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복통과 설사를 유발한다. 또 노니 원액 부작용은 노니 신장 질환이나 고혈압 환자에게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에 노니는 하루 노니 분말 섭취량인 1~3g을 지켜 먹는 게 좋다.


▲박진영 노니주스 먹는 법, 노니 먹는 방법(사진=ⒸGettyImagesBank)

노니 섭취방법

노니가루 먹는 법은 주로 노니 가공식품으로 섭취한다. 최근 노니 효능이 알려지면서 노니 원액, 노니 분말가루, 노니주스, 노니 과립, 노니 환, 건노니 등 다양한 노니 가공식품이 출시됐다. 더불어 직접 노니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노니주스 먹는 법은 노니 1개, 코코넛밀크 1개, 코코넛워터 1개, 아사이베리 파우더 1티스푼, 고지베리 1티스푼, 스피루리나 파우더 1티스푼, 카카오 파우터 1티스푼, 마카 파우더 1티스푼, 현미 프로틴 파우더 1 1/2스푼을 갈아 마시면 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