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매스틱 검VS오일VS분말 효능 비교하면?] "위에 좋은 음식" 헬리코박터균 치료에 도움
2019-04-29 10:51:10
손희승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 먹는 법, 부작용=ⓒTV조선)

[리서치페이퍼=손희승 기자] 우리나라 성인 약 70%는 위암 발암인자 헬리코박터균을 보유하고 있다. 헬리코박터균은 위장점막에 주로 감염돼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위선암, 위림프종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다. 그러나 최근 위에 좋은 음식으로 '매스틱'이 급부상하면서 헬리코박터균 치료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매스틱 효능과 먹는 법을 비롯해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자.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 먹는 법, 부작용=ⓒTV조선)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

5000년 전부터 고대 그리스인들이 귀한 약재로 사용해온 매스틱은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 중 하나다.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생하는 유향나무에서 채취하는 미색의 물질 매스틱은 2M 정도의 나무로 성장하는데 40~50년이 걸리고 수지성 삼출물은 한그루당 150g~180g만 추출할 수 있다. 매스틱은 이처럼 원체 소량 생산되는 물질로, 원료 자체가 굉장히 고가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스틱은 위 점막을 보호해 위산과다 증상을 완화시키고, 항산화물질이 함유돼 암을 예방하는 매스틱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위나 십이지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매스틱은 히스타민 분비를 억제해 위산을 감소시켜 주고 매스틱은 헬리코박터균의 발육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밖에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 먹는 법, 부작용=ⓒTV조선)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먹는 법

매스틱은 분말가루, 검, 오일 등 다양한 형태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매스틱 분말과 오일은 음식, 물 등에 타서 섞어 먹을 수 있다. 매스틱 검은 매스틱을 굳혀서 고체로 만든 것으로 껌처럼 씹으면서 영양 성분을 뽑아낸 후 맛이 느껴지지 않을 때쯤 뱉어내는 것이다. 양치 후에 매스틱을 씹으면 충치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매스틱 부작용

위에 좋은 음식, 천연 소화제 등의 별명을 갖고 있는 매스틱도 과다 섭취 시에는 반드시 부작용을 동반한다. 만약 식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설사나 배탈 등의 매스틱 부작용을 조심해야 한다. 최근 시중에 다양한 매스틱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매스틱이 얼마나 들어가있는지 매스틱 함유량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한편, 매스틱은 그냥 놔두면 굳거나 뭉쳐지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오래 보관할 때에 주의가 필요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