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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크는 법 Q&A] "키는 유전일까?" 성장판 닫히기 전 운동&음식부터 달라야
등록일 : 2019-04-29 12:32 | 최종 승인 : 2019-04-29 12:32
손희승

(▲키크는 법 성장판, 운동, 음식 등ⓒ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손희승 기자]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키'에 대한 관심이 크다. 키크는 법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키가 유전적 요인과 관련이 깊기 때문이다. 성장판과 키의 관계부터 키크는 방법 등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성장판과 키의 관계

평균적으로 남자는 17세, 여자는 15세가 되면 키 성장이 거의 멈추게 된다. 성장판은 팔과 다리 등 뼈에서 길이가 자라나는 부위를 말한다. 뼈와 뼈 사이 연골판 형태로 있으며 성장판에 있는 연골세포들이 활발히 분열하면서 키성장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성장판은 뼈 부위인 만큼 완전히 닫힌 이후에는 길이 성장이 멈추기 때문에 아이의 예상키를 키우기 위해서는 성장판이 닫히기 전 성장판 검사나 키커지는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키크는 법 성장판, 운동, 음식 등ⓒGetty Images Bank)

키크는 법: 운동

키크는 법으로는 운동을 통한 성장판 자극부터 영양 보충 등의 다양한 방법이 있다. 단, 성장판 자극을 과도하게 할 경우 오히려 키 크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성장판 자극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운동으로는 ▲배구 ▲축구 ▲농구 ▲달리기 ▲줄넘기 ▲테니스 ▲트램폴린 등이 있다. .




(▲키크는 법 성장판, 운동, 음식 등ⓒGetty Images Bank)

키크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

서구화 된 식습관은 키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 과도한 칼로리 섭취는 비만을 유발하기 때문. 따라서 키크는 법으로는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 육류나 칼슘이 풍부한 미역, 다시마, 멸치, 우유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처럼 칼슘이 많은 음식 뿐만 아니라 비타민D 보충제 또는 야외 산책으로 칼슘 흡수량이 높아질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리서치페이퍼=손희승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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