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피지낭종 원인, 손으로 함부로 제거하면 안돼…피지낭종 제거방법과 관리법은?
등록일 : 2019-04-29 17:26 | 최종 승인 : 2019-04-29 17:26
조희주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피지낭종(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피지낭종은 단순히 여드름과 다르다. 만약 피지낭종이 의심이 된다면 직접 손으로 제거하려고 하지말고, 병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을 필요가 있다. 피지낭종에 대해 알아보자.


피지낭종이란?

피지낭종은 신체 다양한 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피부질환이다. 표피 아래에 위치한 진피층의 피지선이 막혀 그 안에 주머니가 생겨나고, 주머니에 피지가 고이게 되면서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피지낭종은 만져보면 딱딱하며 피지낭종 제거를 시도하면 하얀 피지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피지낭종 제거방법?

피지낭종은 손으로 제거하기 보다는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피지주머니르 잘못 제거해 피지낭종이 파열되면 세균이 침임해 감염을 유발할 수 있으며, 피지낭종 제거 이후에도 흉터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피지낭종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피부과에 가서 전문의와 상담한 다음에 진행해야 한다.


피지낭종 제거 후 관리법은?

피지낭종 제거 후 관리법은 소독을 하고 연고를 발라야 한다. 또한, 피지 낭종 제거 부위에 염증이 있으면 흉터가 심해지고 색소침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염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금연, 금주해야 한다.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