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다리 쥐나는 이유,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이다? 압박스타킹 효과 등 하지정맥류 치료방법까지
등록일 : 2019-04-29 17:45 | 최종 승인 : 2019-04-29 17:45
박희수

▲다리 쥐나는 이유,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이다? 압박스타킹 효과 등 하지정맥류 치료방법까지(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다리가 저려요'라며 병원을 찾는 이들이 있다. 특히 오랜 시간 서서 일하는 직업의 종사자들이 원인 모를 다리 저림을 호소하곤 한다. 만약 다리 저림 외에도 쉽게 다리에서 피로함을 느끼고, 다리가 잘 붓는 편이거나, 이유 없이 다리가 가려울 때가 있다면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일 수 있다. 하지정맥류 초기증상과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하지정맥류 수술방법을 알아봤다.


▲하지정맥류 증상, 다리 부종 원인+다리 쥐 나는 원인+다리 저림 원인(사진=ⒸGettyImagesBank)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다리 쥐 나는 이유, 다리 부종 원인은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일 수 있다. 또 하지정맥류 증상은 ▲오래 걷지 않았는데도 쉽게 다리에서 피곤함을 느낀다 ▲다리 부종 원인 ▲다리에 쥐 나는 원인 ▲다리 저림 원인 ▲다리를 높은 곳에 두면 편안하다 ▲별다른 이유 없이 다리가 가려울 때가 많다 ▲평소 다리가 무겁다고 느낀다 ▲타인보다 다리 혈관이 튀어나온 편이다 ▲다리에서 꼬불꼬불한 혈관이 보인다 ▲하지정맥류 통증이 느껴진다 등이다.


▲하지정맥류 원인, 하지정맥류 예방(사진=ⓒ픽사베이)

하지정맥류 원인·하지정맥류 예방

하지정맥류 원인은 주로 스키니진, 레깅스 등 다리 혈관을 압박하는 의상 등이다. 또 하이힐 등의 신발로 다리에 부담을 줘 하지정맥류가 생기기도 한다. 하지정맥류 원인은 심장으로 혈액이 원활히 순환하지 못하고 역류해 다리에 노폐물을 함유한 혈액이 고이기 때문이다.

이에 하지정맥류 예방을 위해서는 혈관을 압박하는 스키니진, 레깅스 등의 의상과 하이힐을 너무 자주 신지 않아야 한다. 하지정맥류는 하지정맥류 증상을 방치할 경우, 피부 착색이나 염증, 궤양 등의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반드시 하지정맥류 치료를 받아야 한다.


▲하지정맥유 치료방법, 하지정맥류 마사지, 하지정맥류 수술방법(사진=ⓒ픽사베이)

하지정맥류 치료방법·하지정맥류 수술방법

하지정맥류 치료방법으로는 하지정맥류 마사지가 있다. 다리 붓기 빼기 및 부종 빼는 법은 폼롤러 위에 다리를 움직이며 마사지하면 된다. 또 하지정맥류 치료방법은 걷기나 달리기 등 하체 운동을 추천한다. 더불어 하지정맥류 압박스타킹 효과로도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더불어 하지정맥류 치료는 하지정맥류 병원에서 하지정맥류 수술로도 할 수 있다. 하지정맥류 수술방법은 환자 상태에 따라 다르다. 가장 보편적인 하지정맥류 수술방법은 레이저를 사용해 복제 정맥 안의 복지 정맥 역류를 차단하고, 외부로 보이는 정맥류를 제거하는 방법이다.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