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편도결석 빼는 법 '입냄새 원인 제거하려면 이 방법이 최고'…자가진단 후 양치, 가글 등으로 예방법도 중요해
2019-06-12 09:00:03
손희승

▲(입냄새 원인 제거 편도결석 빼는 법 및 예방법=ⓒYTN)

입냄새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만약 양치질을 하거나 헛구역질을 할 때 노란 알갱이를 뱉어낸 적이 있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 편도결석이란 편도 혹은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들에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뭉쳐서 생기는 쌀알 크기의 작고 노란 알갱이를 의미한다. 입냄새 제거를 위한 편도결석 빼는 법을 함께 알아보자.


▲(입냄새 원인 제거 편도결석 빼는 법 및 예방법=ⓒYTN)

입냄새 원인 제거 하려면?

[리서치페이퍼=손희승 기자] 편도결석의 증상은 양치질을 하거나 구역질을 할 때 쌀알 크기의 알맹이가 튀어나오거나 입을 크게 벌렸을 때 목구멍에 노란색 알갱이가 보인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또한 입냄새를 자가진단 했을 때 악취, 목 이물감 등이 느껴진다면 편도결석일 가능성이 높다. 편도결석 주요 원인은 편도염이다. 편도염을 자주 앓다 보면 편 도와라고 하는 편도의 작은 구멍들이 커질 수 있으며 이 커진 구멍 속에 음식물 찌꺼기가 끼면 세균이 잘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 되고, 세균들이 뭉치면서 작은 알갱이를 형성하면 편도결석이 된다.




▲(입냄새 원인 제거 편도결석 빼는 법 및 예방법=ⓒYTN)

입냄새 자가진단 후 편도결석 빼는 법(제거 방법)

편도결석은 빼는 법을 따로 고수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나오기도 한다. 편도결석이 있다고 해서 모든 경우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아니며 다만 편도 안쪽에 결석이 생겼을 경우에는 수술이 불가피한 것으로 전해진다. 레이저나 질산은 같은 약물로 편도에 있는 구멍을 막는 치료를 하기도 하지만, 편도 자체를 없애는 편도절제술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임냄새 원인 제거: 편도결석 예방법

편도결석 빼는 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식사 후 가글을 하는 것이다. 음식 찌꺼기로부터 생기는 박테리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수시로 물을 섭취해 입안이 건조해서 박테리아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한다. 양치질을 깨끗하게 하는 것도 편도결석 예방에 효과적이다. 단, 결석이 바깥쪽에 있을 경우 입을 벌렸을 때 육안으로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편도결석 제거를 시도하지만 이는 염증 등의 우려가 있어 권하지 않는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