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경기도 5월 가볼 만한 곳] 양평·여주·안성·이천·포천 등 자연과 맛집이 어우러진 명소는?…남양주 카페 등도 인기
2019-06-12 09:00:03
손희승

(▲국내 여행 경기도 이천, 안성, 여주, 포천, 양평 가볼 만한 곳ⓒGetty Images Bank)

근로자의 날을 맞아 휴식을 취하는 직장인들이 있다.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에는 가볼 만한 곳이 다양해 국내 당일치기는 물론 1박2일 여행지로도 안성맞춤이다. 이천, 안성, 여주, 포천, 양평 등 경기도 가볼 만한 곳들의 명소를 정리했다.


(▲국내 여행 경기도 이천, 안성, 여주, 포천, 양평 가볼 만한 곳ⓒGetty Images Bank)

경기도 이천 가볼 만한 곳

[리서치페이퍼=손희승 기자] 이천은 북쪽으로는 광주, 서쪽으로는 용인, 동쪽으로는 여주, 남쪽으로는 음성군과 접해 있다. 이천은 쌀밥으로 유명하며 이를 맛볼 수 있는 맛집도 많다. 식사 후 거닐 만한 곳으로는 이천 설봉공원이 있다. 설봉공원은 규모가 큰 공원으로 곳곳에 테마에 맞춰 볼거리가 있다. 또 다른 명소, 자채방아마을은 농촌의 실상을 볼 수 있는 여행지다. 자채대장군과 방아여장군 장승이 마을 초입에 우뚝 서있고 벽화 그림도 눈길을 끈다.


경기도 안성 가볼 만한 곳

경기도 안성은 서울 근교로 거리가 그리 멀지 않으면서 확 트인 자연을 만날 수 있어 좋은 여행지다. 특히 안성팜랜드는 안성 가볼만한곳으로 문화체험시설, 교육시설, 놀이시설 등이 이루어져 있다. 때문에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도 손색없다. 이밖에 허브 체험이 가능한 안성 허브마을은 성인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국내 여행 경기도 이천, 안성, 여주, 포천, 양평 가볼 만한 곳ⓒGetty Images Bank)

경기도 여주 가볼 만한 곳

여주는 경기도의 동남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강원도 원주, 서쪽으로는 이천, 남쪽으로는 충북 음성, 충주와 맞닿아 있다. 구릉과 저지대가 뒤섞여 있는 곳으로 태백산맥, 광주산맥, 차령산맥 등 세 산맥으로 둘러쌓여 있고 여주평야가 한강을 끼고 늘어져 있다. 여주 여행의 자랑거리로는 세종대왕릉이 있다. 세종대왕릉은 조선 4대 임금 세종과 소헌왕후의 능으로 조선시대에 생긴 최초의 합장릉이다. 이밖에 남한강이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신륵사 사찰도 주말 또는 근로자의 날 같은 휴일에 가볼 만한 곳이다.


경기도 포천 가볼 만한 곳

포천 허브아일랜드는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의 생활을 테마로 한 곳이다. 세계 최초의 허브식물 박물관인 이곳은 허브 건강 프로그램은 물론 베네치아를 본 딴 멋진 풍경으로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이밖에 동물과 자연을 볼 수 있어 어린 아이들에게도 훌륭한 체험학습 공간이다.


경기도 양평 가볼 만한 곳

양평산음자연휴양림은 수도권에서 차량으로 1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이다. 치유의 숲을 비롯해 다양한 산림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고 주변에는 양평 카페, 맛집 등이 있어 국내 여행지로 손색 없다. 또한 두물머리는 사진 찍기 좋은 경기도 여행 명소로 데이트를 하기에도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