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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서스 분말 가루 효능 "20kg 감량 쯤이야"…부작용 없이 다이어트 음식 맛있게 먹는 법은?
2019-06-12 09:00:03
손희승

▲(시서스 분말 가루 효능, 효과, 먹는 법, 부작용 등=ⓒJTBC)

[리서치페이퍼=손희승 기자] 최근 '시서스 분말 가루'가 건강 식품의 대세로 떠오르며 그 효능과 효과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비만의 원인이 호르몬 불균형일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견해가 있는 가운데 시서스는 이를 바로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전해진다. 시서스의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 등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시서스 분말 가루 효능, 효과, 먹는 법, 부작용 등=ⓒJTBC)

시서스 분말 가루 효능, 지방 분해에 좋은 음식?

시서스는 포도과에 속하는 목본성 덩굴식물로, 주로 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에 분포돼 있다.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시서스에는 퀘르세틴, 아이소람네틴 성분이 많다. 이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효소인 리파아제가 지방을 분해하는 것을 막아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 시서스를 섭취하면 식욕 조절 호르몬과 체내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는 세로토닌이 증가하면서 지방을 에너지원을 사용해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과거에는 시서스가 근육을 이완하고 진정하는 역할을 하는 등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소재로 널리 알려진 바 있다.




▲(시서스 분말 가루 효능, 효과, 먹는 법, 부작용 등=ⓒJTBC)

다이어트 음식 만들기: 시서스 분말 가루 활용해 해결

지난 4월, JTBC '알짜왕'에서는 당뇨 예방을 위해 체중 조절을 한 한 사례자가 등장했다. 그는 육아와 살림 속 20kg을 감량한 다이어트 비결로 하루 10분 홈 트레이닝과 지방 분해를 돕는 '시서스'를 섭취했다. 시서스 분말 가루 먹는 법은 간단하게 물에 희석해 먹는 것. 그는 "시서스 분말 가루를 통해 다이어트에 시너지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JTBC '알짜왕'에서는 시서스 분말 가루를 이용한 레시피 '가지 된장 덮밥'을 소개하기도 했다. 요리법은 아래와 같다.


시서스 분말 가루 효능 제대로 볼 수 있는 가지 된장 덮밥

1. 기름을 두른 팬에 대파, 양파, 마늘을 볶는다

2. 채소 향이 올라오면 다진 돼지고기를 넣어 볶다가 된장, 맛술을 넣는다

3. 물과 설탕을 넣어 끓이고 썰어둔 가지를 넣는다

4. 물이 끓기 시작하면 시서스 가루, 두반장, 참기름을 넣는다

5. 물에풀어낸 전분을 넣어 농도를 낸다

6. 현미밥에 소스를 올려 완성한다.


시서스 분말 가루 부작용 주의해야

시서스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훌륭하지만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등의 시서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시서스 하루 섭취 권장량(시서스 분말 기준 0.3~0.5g)을 지키는 것이 좋다. 또한 시서스는 땅콩, 조개, 콩, 생선, 우유, 견과류, 밀, 계란과 같은 성분을 함유해 이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며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 혈당 강화제를 복용 중인 사람도 시서스 가루 섭취 전 의사와의 상담이 우선시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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