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저녁 메뉴 추천] 명란젓 요리→찌개·양념 구이·계란말이·주먹밥 등 만들어 먹는 법 레시피 정리
2019-06-12 09:00:03
손희승

▲(저녁메뉴추천 명란젓 요리 찌개, 양념, 구이 등 먹는 법ⓒGetty Images Bank)

명란젓은 명태의 알을 소금에 절여 삭힌 젓갈이다. 특유의 알 씹히는 식감에 적당히 씁쓸하고 짭조름하면서도 감칠맛이 돌아 인기가 좋다. 명란젓은 날 것 그대로 먹기도 하지만 찌개, 구이 등으로 요리해 먹을 수 있다. 저녁 메뉴로 추천할 만한 명란젓 먹는 법을 소개한다.

[리서치페이퍼=손희승 기자]


명란젓 계란말이

명란젓 계란말이는 부드러운 계란과 짭쪼름한 명란젓이 만나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재료는 계란, 명란젓, 쪽파 등이다.

1. 계란 3개를 풀어 잘 섞는다.

2. 명란젓의 피막을 제거한 후 알만 계란을 푼 물에 넣어준다.

3. 쪽파를 잘게 썰어넣어 2번 내용물에 섞어 둔다.

4.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계란물을 부어 계란말이를 완성한다.



▲(저녁메뉴추천 명란젓 요리 찌개, 양념, 구이 등 먹는 법ⓒGetty Images Bank)

명란 맛있게 먹는 법: 구이

명란젓 요리로 구이도 인기가 좋다. 재료는 명란젓과 마요네즈, 청주, 설탕 등이다.

1. 청주와 설탕을 푼 물에 명란젓을 한 시간 이상 담궈 염도를 낮추고 잡내를 잡는다.

2. 명란젓의 물기를 제거한 후 오일을 두른 팬에 굽는다. 또는 마요네즈를 뿌려 오븐에 4분정도 구워 명란구이를 완성한다.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배우 김지수가 '저녁메뉴추천'으로 소개한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만드는 법은 지은 밥 위에 3~4mm 정도의 두께로 썬 아보카도와 명란을 얹은 후 계란 프라이를 올려주면 완성된다. 명란 비빔밥 먹는 법은 내용물에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주면 된다.




▲(저녁메뉴추천 명란젓 요리 찌개, 양념, 구이 등 먹는 법ⓒGetty Images Bank)

명란젓 요리: 시원한 알탕 찌개

명란젓을 이용하면 시원한 알탕을 끓일 수 있다. 재료는 명란젓 450g, 무 1/4개, 양파 반 개, 두부 반 모, 고춧가루 6 큰 술, 맛술 2 큰 술, 새우젓 2 큰 술, 국간장 2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 등이다.

1. 크게 썬 무 1/4개(300g)와 양파 반 개를 육수가 담긴 냄비에 넣는다

2. 두부 반 모, 1개를 4등분한 명란젓을 넣는다

3. 고춧가루 6 큰 술, 맛술 2 큰 술, 새우젓 2 큰 술, 국간장 2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을 넣고 끓이면 완성된다.


명란젓 요리 양념: 명란 마요네즈

명란 마요네즈는 튜브형으로 판매하기도 하지만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채소를 찍어 먹거나 주먹밥에 넣는 등의 요리 활용이 가능하다.

1. 명란젓, 마요네즈, 와사비 소스를 준비한다.

2. 명란(2개)은 피막을 갈라주고 칼등으로 알만 모아준다.

3. 2번 내용물에 마요네즈 100g을 부어준다.보통 명란과 마요네즈가 3:5 정도의 비율이 되어야 맛이 좋다.

4. 명란과 마요네즈를 잘 섞어준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