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계절의 여왕' 5월, 결혼식도 증가…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신혼가구 구입 방법
2019-06-03 09:00:02
김민희


▲신혼가구 구입 방법을 알아보자 (사진출처=ⓒ )

[리서치페이퍼=김민희 기자] '계절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5월은 결혼식이 가장 많은 달로도 유명하다.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들은 여러가지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신혼가구는 예비 부부들이 준비해야할 대표적인 혼수품이다. 최근에는 미니멀리즘이 유행하면서 신혼가구를 준비하는 예비부부들도 공간 활용에 더욱 더 신경을 쓰고 있는 추세다. 예비 부부를 위해 각자의 개성을 고려하면서 신혼가구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신혼가구 구입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신혼가구를 구입할 때는 세트보다는 개별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세트 제품의 경우 개별 제품으로 구입할 때에 비해 가격적인 측면에서 저렴할 수는 있겠지만 불필요한 가구까지 함께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공간 사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혼가구의 경우에는 나중에 이사갈 경우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이동에 유리한 제품들을 구입하는 것이 더 좋다.


2세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태어날 아기를 위한 제품을 고려하는 것도 좋다. 이때 추가로 붙일 수 있는 모듈형 침대의 경우 아이가 태어나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활용에 유리하다.


그리고 신혼가구의 경우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예산을 먼저 정하고 그 안에서 가구 구입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일반적으로 예산을 가장 많이 차지하는 가구는 매트리스로 알려져 있다. 많은 신혼부부들이 매트리스에 가구 구입 예산의 많은 부분을 투자하는데 매트리스가 수면의 질과 피로 및 컨디션 회복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우선순위를 정한 뒤 예산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가구 구입 목록과 예산을 정했다면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신혼가구의 정보를 얻어야 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구의 정보를 얻은 뒤 인터넷에서 신혼가구를 구입하면 가격적인 면에서는 조금 더 유리할 수 있다. 만약 크기와 견고함, A/S 여부 등이 걱정된다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꼼꼼히 비교후에 구입하는 것도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