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취향저격' 셀프 인테리어 시 이렇게 하면 집 안 분위기↑…인테리어 가구 구매시 주의사항은?
2019-06-12 09:00:03
배동건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인테리어 가구 구매 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을 알아보자(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최근 많은 이들이 집 꾸미기를 시작할 때면 인테리어 업체의 도움을 받기보다 셀프 인테리어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집을 꾸미고 있다. 특히, 젊은층의 경우 직접 본인이 방 혹은 거실 인테리어를 한 후 SNS에 사진을 올려 가구인테리어 정보들을 다양하게 공유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매김했다.


가구를 새롭게 구매하거나 직수입가구로 교체하는 경우 벽지나 바닥을 바꾸는 것에 비해 쉽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면 가구 인테리어를 먼저 시작한다. 이에 셀프로 집 인테리어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인테리어 가구 구매 시 몇 가지 주의사항들을 소개한다.


먼저 방이나 거실 등과 같은 공간에서 자신만의 컨셉을 잡아야 한다. 어떻게 방을 꾸밀지에 대한 컨셉이 갖춰져야 가구를 알맞게 배치할 수 있다. 때문에 인테리어 가구 구매 시 본인이 생각한 컨셉을 통해 벽지 및 장판을 골라야 한다.


또한, 인테리어 가구로 집안 분위기를 개선할 때 벽지 및 장판과 색이 잘 어울려야 한다. 인테리어 가구를 선정 시 벽지와 다른 색을 고르지 않는 것이 좋다. 특히, 한꺼번에 교체할 경우 가구 배치를 비롯해 조합 또한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가구가 실용적인지도 고려해봐야 한다. 그 예로 서랍은 물건을 정리할 때 실용성이 떨어짐에 따라 필요성 또한 떨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서랍을 겉모습만 보고 구매하다가는 나중에 짐만 될 수 있다.


셀프 인테리어에 필요한 가구를 구입할 경우 가구단지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다양한 가구매장이 있는 가구단지는 여러가지의 가구 종류들을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창고형가구할인매장의 경우 다양한 가구 종류와 합리적인 비용으로 편안한 쇼핑이 가능하다.


만약 인테리어 가구를 구매하기 어렵다면 아담한 크기의 인테리어 소품을 통해 집 안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좋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집꾸미기를 시작할 경우 적은 비용으로 만족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인테리어 소품을 추천한다면 무드등, 액자, 작은 선반 등 다양한 종류들이 있으니 참고해보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