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방울토마토VS대저 짭짤이 토마토VS황금토마토 효능 비교! ‘새콤달콤’ 방울토마토 키우기까지
2019-06-12 09:00:03
박희수

▲방울토마토VS대저 짭짤이 토마토VS황금토마토 효능 비교! ‘새콤달콤’ 방울토마토 키우기까지(사진=ⒸGettyImagesBank)

“울퉁불퉁 멋진 몸매에 빨간 옷을 입고 새콤달콤 향기 풍기는 멋쟁이 토마토~♬” 영양도 맛도 어느 하나 빼 놓을 곳 없는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아 뱃살 빼는 법, 내장지방 빼는 법,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인기가 많다. 토마토는 토마토 종류도 여러 가지다. 이에 방울토마토 효능과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황금토마토 효능을 비교해봤다. 또 방울토마토 키우기도 함께 소개한다.
▲방울토마토 효능, 집에서 방울토마토 키우기, 방울토마토 보관법(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슈퍼푸드 ‘방울토마토’ 효능

대표적인 토마토 종류 중 하나인 방울토마토 칼로리는 100g(방울토마토 6~7개)당 6~7kcal로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음식,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방울토마토 효능은 토마토 성분인 펙틴이 풍부해 비만을 예방하고,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대추방울토마토 효능은 리코펜과 크로롤겐산과 같은 항암 물질이 풍부해 각종 암을 예방하고, 항산화 작용으로 신체 기능과 피부 노화를 방지한다. 또 토마토 성분인 루틴, 비타민C는 혈압을 낮춰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며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 음식으로도 꼽힌다.

방울토마토 키우는 방법은 방울토마토 파종시기인 4월 말에서 5월 초에 작고 굵은 방울토마토 모종을 심는다. 방울토마토 물주기는 방울토마토가 마르지 않도록 주는 것이 좋으나, 물을 너무 많이 주면 토마토가 싱거워져 맛이 없어진다. 또 방울토마토 키우기는 하루 7시간 이상 햇빛을 받도록 하고, 지지대를 설치해 주는 게 좋으며 토마토가 자라면 곁가지를 가지치기해 주는 것이 좋다. 더불어 방울토마토 보관법은 냉장고 야채 칸에 보관해 먹기 직전 씻는 게 좋다. 방울토마토를 미리 씻었을 경우는 물기를 제거한 후 키친타월을 깔아 보관한다.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사진=ⒸGettyImagesBank)

단짠단짠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낙동강 하구 퇴적층에 축적된 풍부한 미네랄을 겨울철 내 흡수한 대저 짭짤이 토마토. 대저토마토 효능은 토마토 성분인 라이코펜이 항산화 작용, 항암 작용을 해 뇌졸중,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고, 암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대저 짭짤이 토마토의 효능은 고혈압을 예방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며, 젖산 축적을 막아 피로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더불어 토마토의 루테인 효능은 눈에 좋은 음식이어서 눈 시력 좋아지는 법으로도 인기가 많다. 이어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은 비타민K가 풍부해 골다공증이나 노인성 치매를 예방한다.


▲천기누설 황금토마토 효능(사진출처=ⓒTV채널 MBN '천기누설' 캡쳐)

천기누설 ‘황금토마토’ 효능

최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서는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황금토마토가 소개됐다. 일반 토마토의 효능은 토마토 성분인 리코펜이 가열해야만 체내 흡수가 가능한데, 황금토마토 효능은 생으로 섭취해도 체내 흡수가 되는 시스리코펜을 함유하고 있다. 황금토마토 보관법은 꼭지를 따서 보관해야 오래 보관할 수 있다. 더불어 황금토마토는 와인과 함께 먹을 경우, 위산 과다 분비로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어 와인 안주로는 적합하지 않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