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다리 쥐 나는 이유,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효과) 통한 치료방법은?
2019-09-24 09:00:03
박희수

▲다리 쥐 나는 이유,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효과) 통한 치료방법은?(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다리가 저려요” 오랜 시간 서서 일하는 백화점 직원은 원인 모를 다리 저림을 호소한다. 만약 다리 저림 외에도 다리가 쉽게 피로해지거나, 다리가 잘 붓고 이유 없이 다리가 가렵다면 이는 하지정맥류 증상일 수 있다. 이에 하지정맥류 초기증상과 크릴오일 효과 및 오메가3 효능을 통한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하지정맥류 수술방법을 알아봤다.


▲"다리가 저려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하지정맥류 원인,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하지정맥류 수술방법(사진=ⓒ픽사베이)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원인·치료방법·수술방법

다리 쥐 나는 이유, 다리 부종 원인은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일 수 있다. 하지정맥류 증상은 ▲하지정맥류 통증 ▲다리가 무겁다 ▲높은 곳에 다리를 두면 편하다 ▲다리 부종 원인 ▲다리가 가렵다 ▲다리 혈관이 튀어나왔다 ▲다리에 혈관이 보인다 ▲다리 저림 원인 ▲다리가 쉽게 피로하다 등이다.

하지정맥류 원인은 주로 레깅스, 스키니진 등 다리 혈관을 압박하는 의상과 다리에 부담을 주는 높은 굽의 하이힐 때문이다. 하지정맥류 원인은 심장으로 혈액이 원활히 순환하지 못하고 역류해 다리에 노폐물이 낀 혈액이 고여 발생한다.

이에 혈관을 압박하는 레깅스, 스키니진, 하이힐 착용을 줄여 하지정맥류 예방할 수 있다. 하지정맥류 증상을 방치할 경우, 피부 착색이나 염증, 궤양 등 하지정맥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반드시 하지정맥류 치료를 받는 게 좋다.

하지정맥류 치료방법은 하지정맥류 마사지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다리 붓기 빼기, 부종 빼는 법은 폼롤러 위에 다리를 움직이며 마사지하면 된다. 또 하지정맥류 압박스타킹 효과나 걷기나 달리기 등 하체 운동으로 하지정맥류 치료할 수 있다.

더불어 보편적인 하지정맥류 수술방법은 레이저로 복제 정맥 안의 복지 정맥 역류를 차단하고, 외부에 보이는 정맥류를 제거하는 방법이다.


▲크릴오일 효과, 크릴오일 효능, 오메가3 효과, 오메가3 효능으로 하지정맥류 치료방법!(사진=ⒸGettyImagesBank)

하지정맥류 치료방법은 ‘크릴오일’ 효능!

하지정맥류 치료방법은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으로도 치료할 수 있다. 크릴오일이란, 남극해에 서식하는 ‘크릴’로부터 얻은 기름인데, 단백질 함량이 높고 포화지방 함량이 적으면서도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을 다량 함유해 최근 신 오메가3 식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크릴오일의 효능은 ‘혈관청소약’으로 불릴 만큼 체내 독소 빼는 법에 효과적이라 하지정맥류 치료방법으로 아주 제격이다. 더불어 크릴 효능은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를 다량 함유해 중성지방을 분해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효과적인 당뇨에 좋은 음식을 비롯해 단기간 다이어트 음식,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가 많다. 또 오메가3 효과는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 심혈관질환이나 치매를 예방방해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는가 하면,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와 성인병을 예방한다. 아울러 크릴오일 효과는 크릴오일 성분인 아스타잔틴 효능이 항염작용을 해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기도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