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Press release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교육혜택 지원 이벤트 눈길
2019-06-07 09:00:04
조호용

[리서치페이퍼=조호용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 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은 R프로그래밍언어, 데이터 분석 방법 등을 교육해 DATABASE관리자 취업과 빅데이터 기반 기업마케팅시장조사 업무에 도움을 준다. 자바강좌아카데미, 컴퓨터 관련 인재∙인력개발원 등에서 컴퓨터교육을 받은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독학할 수 있도록 다소 난해한 내용도 독자적인 노하우로 명쾌하게 설명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스크래치(SCRATCH)2.0 하는법, 코딩장난감 라즈베리파이, 스마트코딩로봇 배우기 등에 관심 있는 아동∙청소년의 코딩교육을 지도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본 교육과정을 통해 배운 지식을 초등학생 코딩공부방 운영, 스크레치 코딩놀이 방문수업, 초등학교 코딩방학캠프 교육, 간단한 코딩게임 만들기 특강 등에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위 이벤트에 참여해 장학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직장인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으로 4차산업혁명시대 직업교육인 사물인터넷(IOT)기술교육, AR개발자교육과 더불어 데이터사이언스 및 빅테이터통계자료프로그램을 배우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 또한 코딩교육의무화에 발맞춰 엔트리(앤트리)코딩강사로 취업하려는 구직자가 적지 않다”며 “본 이벤트가 이들의 취업 및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빅데이타(BIGDATA)센터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IT분야 대학원 석사 편입진학 희망자, 코딩(CODING)이란 무엇인지 알고 싶은 초보자 등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NCS 컴퓨터교육, 중학교 중학생 코딩책∙교구 교육, 실업자국비지원 IT컴퓨터학원 취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