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매일 아침 위염에 속 쓰림이 느껴진다면 브로콜리·양배추·감자 등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달래주기
2019-06-12 09:00:03
강효진
▲위염에 좋은 음식 - 양배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간혹 소화가 되지 않거나 더부룩함을 느낄 때가 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나면 위산이 나오는 듯한 쓰림을 느껴지기도 한다. 이는 위장에 염증이 생겨 나타나는 위염 증상일 수 있다. 최근에는 서구식 식습관과 야식 문화로 인해 점차 위염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폭식 혹은 먹은 후 바로 잠드는 등 다양한 이유로 위에 무리를 주면서 위 통증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경우 위의 점막을 보호하기 위해 위염에 좋은 음식을 먹어 보호해주는 것이 좋다. 아래 항목을 통해 위염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고 어떻게 위장을 관리해야 하는 알아보자.




 

▲위염에 좋은 음식 - 브로콜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위염에 좋은 음식 – 브로콜리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브로콜리가 있다. 위염은 위장의 점막에 염증이 생긴 상태로 위점막을 보호하고 재생시켜주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브로콜리는 대표적인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비타민 A와 칼륨 및 칼슘이 풍부하다. 이는 위의 점막을 재생시켜 속 쓰림과 통증을 완화시킨다.




 

▲위염에 좋은 음식 - 양배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위염에 좋은 음식 – 양배추

만성 위염을 앓고 있다면 평소 식단에 양배추를 추가하는 것이 좋겠다. 양배추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며 노화를 억제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이로운 음식이다. 양배추에는 비타민이 풍부해 위염을 막아주고 위벽을 보호한다. 또한, 양배추는 다이어트 음식일 정도로 칼로리가 낮아 밤에 먹어도 크게 부담을 주지 않은 위염에 좋은 음식이다.




 

▲위염에 좋은 음식 - 연근(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위염에 좋은 음식 – 연근

아침마다 양치할 때 위액을 뱉어내고 있다면 이는 심각한 상태이다. 이러한 만성 위염 상태라면 연근을 주기적으로 섭취해 염증을 줄여주는 것이 좋다. 연근에는 탄닌 성분이 풍부하여 소염효과가 있으며 위궤양 혹은 위염이 있는 환자들에게 탁월한 효능이 있는 음식이다.




 

▲위염에 좋은 음식 감자(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위염에 좋은 음식 – 감자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는 식재료 감자는 위염에 좋은 음식이다. 감자에도 연근과 마찬가지로 탄닌 성분이 풍부하다. 이는 위 점막에 퍼진 세균을 없애주고 염증이 퍼진 위벽을 재생 및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이에 위염에 좋은 음식 감자를 이용해 평소 속 쓰림을 달래는 것이 좋겠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