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정선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화암동굴·동강·아리랑 열차 등 정선 가볼만한 곳 추천지 확인하기
2019-06-12 09:00:03
강효진


▲정선 가볼만한 곳(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날씨가 더워지면서 많은 여행객들이 주말여행지를 찾아 떠난다. 강원도에 위치한 정선은 수도권에서 멀지 않고 주말을 이용해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주말여행지다. 특히,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정선은 도시와는 다른 시골의 청취를 느낄 수 있는 도시다. 주말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정선 가볼 만한 곳을 참고해 떠나보자.




▲정선 가볼만한 곳(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여유로움을 느끼고 싶다면, 정선 아리랑 열차

정선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대표적인 장소는 바로 정선 아리랑 열차다. 정선 아리랑 열차는 지난 2015년에 개통되어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다. 정선 아리랑 열차는 A-트레인이라 불리며 아리랑(Arirang), 놀라움(Amazing), 모험(Adeventure)을 뜻한다. 정선 아리랑 열차는 내부에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으며 음악 방송, 사연 소개 등 다양한 이벤트로 여행객들을 즐겁게 해주는 대표적인 가볼 만한 곳 추천지다.



▲정선 가볼만한 곳(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정선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동강

정선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동강이 있다. 동강은 태백 고원지역부터 이어져 정성을 감싸고 흐르는 강이다. 이에 동강을 바라보며 누우면 정선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고 알려졌다. 정선 가볼 만한 곳으로 빠질 수 없는 동강 주변에는 가탄 마을과 백운산이 있으며, 동강의 풍경과 경치를 만들어 주는 곳으로 가볼 만한 곳이다.



▲정선 가볼만한 곳(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산속 깊숙한 곳에 위치한, 화암 동굴

정선 가볼 만한 곳으로 시원한 장소를 찾고 있다면 화암 동굴이 안성맞춤이다. 산속에 숨어 있는 화암 동굴은 입구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야 만나볼 수 있다. 화암 동굴은 1920년대 금을 캤던 광산으로 현재 천연 종유 동굴이 발견되어 보존되고 있다. 현재 화암 동굴에는 과거 광부들이 금을 캐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 그 가치가 인정되고 있다. 정선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비 오는 날 가볼 만한 화암 동굴에서 운치를 느껴보자.




▲정선 가볼만한 곳(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진짜 정선을 만나 볼 수 있는, 정선 5일장

정선 5일 장은 정선읍에서 5일마다 열리는 재래시장을 뜻한다. 전국 최대 규모의 재래시장으로 1960년도에 시작되었다. 정선 5일장에서는 각종 식재료와 토산품을 살펴볼 수 있으며 현재는 유명 관광 코스로 서울 청라리 역에서 ‘정선 5일장 관광열차’가 운영되기도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