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블루모스크·섬투어·반딧불이 등 저렴하게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필수코스 정리
2019-06-12 09:00:03
강효진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저렴한 가격에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코타키나발루다.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 북쪽에 위치해 있는 휴양지로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코타키나발루는 우리나라와 위치가 가깝고 물가가 저렴해 자유여행지로 인기가 좋다. 특히,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음식과 환경이 여름휴가를 보내기에 적합하다. 아래 항목을 통해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코스를 함께 확인해보자.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 섬 투어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는 바로 섬 투어다. 코타키나발루에서 약 5km 정도 떨어진 곳에 해양 국립공원이 있다. 여기에는 작고 다양한 섬이 있어 각종 숙박 시설과 스노클링이 이루어진다. 대표적인 섬으로는 마누칸 섬이 있다. 마누칸 섬에는 부두가 길게 뻗어 있으며 에메랄드빛 바닷물을 자랑한다. 이곳에서는 스노클링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으며 근처 화장실과 샤워실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마누칸 섬 근처에 있는 사피섬에서도 호핑투어 및 스노쿨링, 씨워커, 다이빙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코타키나발루 보석 상자라고 불리는 섬이 있다. 디나완 아일랜드는 여행객들보다는 현지인에게 인기있는 곳으로 잘 알려졌다. 디나완 아일랜드는 마치 섬 전체를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여행지다.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 반딧불이 투어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필수 발루 시내와 거리가 있는 맹그로브 숲에서 보는 반딧불이 투어는 관광객들에게 빠질 수 없는 필수 코스다. 맹그로브 숲에 위치한 동막골 스르방 반딧불은 화려한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화려한 반딧불이들의 움직임을 실제 눈으로 관찰할 수 있다. 반딧불이 외에도 맹그로브 숲 근처 해변가에서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으며 코주부 원숭이 밥 주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 워터프론트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떠난다면 반드시 가볼만한 곳은 바로 워터프론트이다. 워터프론트는 코타키나발루의 3대 석양을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 각종 바와 식당이 줄지어 있다. 코타키나발루 워터프론트에는 석양을 보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으로 일찍이 방문해 석양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자리를 맡아두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