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나 혼자 산다' 세 얼간이도 다녀간 울릉도 여행…울릉도 자유여행 코스 및 가볼만한 곳은?
2019-05-16 17:16:13
강효진


▲울릉도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울릉도 여행이 소개된 후 많은 여행객들이 붐비고 있다. 울릉도는 우리나라 동해에 위치한 섬으로 제주도보다는 작은 크기의 섬이다. 또한, 울릉도는 경북 울릉군 소속이며 동해 바다에 떠있는 섬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흔하지 않은 여행지 울릉도를 찾고 있다. 울릉도는 바다 중 가운데 위치하여 배를 이용해야지만 접근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부쩍 울릉도를 자유여행으로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며 이에 2박 3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울릉도 여행 시 필요한 숙박과 배편을 반드시 알고 가야 한다. 아래 항목을 통해 울릉도 자유여행에 필요한 필수 항목을 모두 확인해 보자.



▲울릉도 2박 3일 여행(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울릉도 자유여행

울릉도는 배를 타고 출발해야 한다. 이에 수도권이라면 배를 타기 위해 미리 강릉항으로 이동하는 것이 편리하다. 또한, 동해시 묵호항과 울진 후포항에서도 울릉도로 향하는 배가 있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곳에서 출발하는 것이 좋겠다. 울릉도는 작은 섬이지만 제주도 만큼 다양한 숙박 시설을 갖췄다. 최근 방송의 여파로 인해 울릉도가 여행지로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숙박 시설은 비수기 보다 성수기에 가격이 비싸며 최근에는 4계절 내내 많은 관광객이 다녀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울릉도 나리 분지(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나리 분지

울릉도 자유여행에 빠질 수 없는가볼 만한 곳에는 나리 분지가 있다. 울릉도 안에서 유일하게 평지를 이루는 나리분지는 화구가 함몰하여 생긴 화구원이다. 나리 분지 주변에는 외륜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나리 분지는 겨울에 눈이 많이 내리는 다 설비로 알려졌다.




▲울릉도 자유여행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울릉도 대자연 생태체험

울릉도 여행의 가장 큰 장점은 훼손되지 않은 자연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일 자유여행으로 울릉도를 방문한다면 울릉도 주변 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생태체험을 해보는 것이 좋겠다. 가족단위 여행이라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이며 연인 사이에는 아름다운 추억이 될 수 있다.




▲울릉도 자유여행(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향목 전망대

울릉도에 가볼 만한 곳으로는 향목 전망대가 있다. 향목 전망대는 입장권을 구매하면 입장이 가능하다. 향목 전망대로 가는 길에는 모노레일이 설치되어 있어 힘들지 않게 산을 올라갈 수 있으며 정상에 있는 향목 전망대에서는 울릉도 바닷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울릉도 가볼만한 곳 관음도(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관음도

울릉도 북면에 위치한 바위인 관음도는 해상 3대 비경 중 하나로 불린다. 관음도에는 다리가 설치되어 있어 자동차로 접근이 가능하며 입장료를 내야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보행 연도교를 건너는 데 두 가지 코스가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