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교통의 요충지 대전으로 여행을 간다면? 엑스포·계룡산·스카이로드 등 대전 가볼만한 곳 필수 확인
2019-09-24 09:00:03
강효진


▲대전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대전은 대한민국의 교통 요충지로 그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대전은 수도권에서 가까운 거리로 많은 이들이 여행 시 지나치게 되는 곳이다. 대전은 사계절 내내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젊은 연인들과 가족 단위 여행객이 붐비는 곳이다. 더욱이 최근에는 여유로운 도시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다 하며 붐비는 도시 생활에 지친 직장인들이 잠시 쉼을 위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아래 항목을 통해 대한민국 중심에 위치한 대전 가볼 만한 곳 추천지를 함께 알아보자.




▲대전 가볼만한 곳 계룡산(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내륙 중심에 위치한, 계룡산

등산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대전 가볼 만한 곳 계룡산을 추천한다. 계룡산은 충청남도에 위치한 곳으로 공주시, 논산시, 대전 유성구에 걸쳐 있는 산이다. 또한, 계룡산은 높이가 가파르지 않아 산책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쉽게 오를 수 있다. 이에 여행으로 대전을 방문했다면 계룡산의 아침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즐겨보자.




▲대전 가볼만한 곳 엑스포 과학 공원(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한민국 유일한 과학 테마파크, 엑스포 과학 공원

가족 단위로 여행을 떠난다면 대전 에프 과학 공원을 방문해보자. 엑스포 과학 공원은 대전에 위치한 유일한 테마파크로 어린이들이 좋아할 볼거리가 가득하다. 1993년 대전 세계박람회 이루 엑스포 과학 공원은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실내에는 과학에 대한 재미난 체험이 가득하고 밤에는 엑스포 주변의 풍경을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대전 가볼만한 곳 선사 유적지(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역사가 흐르는, 대전 둔산 선사유적지

대전에는 살아있는 박물관이 있다. 바로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대전 둔산 선사유적지다. 대전에는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 시대 유적을 살펴볼 수 있다. 공원처럼 꾸며진 선사 유적지는 1992년 대전광역시 기념물로 지정되었으며 청동기 시대 움집터를 실제 크기로 볼 수 있다. 대전으로 여행 시 살아 숨 쉬는 역사의 흔적을 보고 싶다면 선사 유적지를 방문해 보자.




▲대전 가볼만한 곳 스카이로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첨단 과학 도시 위상을 보여주는, 대전 스카이로드

대전 스카이 로드는 젊은 층이 찾는 대형 쇼핑센터이다. 대전 스카이 로드가 유명해지게 된 것은 천장에 달린 초대형 LED 영상 아케이드 구조물 때문이다. 대전 스카이 로드에는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면 화려한 스크린 속 영상을 바라볼 수 있으며 이에 첨단 과학 도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대표적인 대전 가볼 만한 곳으로 주변에 먹거리와 볼거리 및 쇼핑센터가 가득하므로 반드시 방문해 보는 게 좋겠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