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자연과 함께 휴식이 가능한 도시 여행…옥화자연 휴양림·청석굴·수암골 등 청주 가볼만한 곳은?
2019-09-23 19:19:03
강효진

▲청주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화려한 도시는 아니지만 인구수가 늘어나면서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도시가 있다. 바로 충청북도에 위치한 도시 청주다. 청주는 우리나라 중앙인 충청도에 위치한 도시로 세종시와 대전광역시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다. 이러한 청주는 수도권은 아니지만 점차 인구수가 늘어나면서 살기 좋은 도시로 각광받고 있다. 매력적인 도시로 자리 잡은 청주의 가볼 만한 곳을 살펴보도록 하자.



▲청주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상수 허브랜드

청주에 위치한 상수 허브랜드는 100여 종 이상의 허브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여행객들 사이에 인기가 좋다. 특히, 허브랜드를 구경하러 방문한 관광객을 위해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여행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상수 허브랜드는 다양한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게 허브를 관찰할 수 있으며 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대전 가볼 만한 곳으로 안성맞춤이다.



▲청주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옥화자연휴양림

청주에 위치한 옥화자연휴양림은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좋다. 옥화 자연 휴양림에서는 조용한 풍경과 자연의 운치를 느낄 수 있으며 오토 캠핑장이 있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근처에 물놀이 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청주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옥화자연휴양림에서 여유로움을 느껴보자.



▲청주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청석굴

여름에도 시원한 온도로 방문객이 많은 청석굴은 과거 구석기 시대의 유물이 발견된 곳이다. 특히, 긁개와 찍개 등 선조들이 사용한 도구가 발견되기도 했으며 선조의 생활의 흔적이 그대로 보존된 곳이다. 특히, 청석굴은 황금박쥐의 전설이 내려오는 곳으로 유명해지기도 했으며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동굴로 여행객들에게 반드시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청주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암골 벽화마을, 수암골 전망대

역사가 깊은 청주에는 6.25 당시 피난민들이 정착한 마을이 있다. 바로 수암골이라 불리는 마을이다. 이곳은 2008년도에 벽화를 그리며 화제를 모았는데 최근에는 각종 영화와 드라마가 촬영되며 관광객이 붐벼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또한, 수암골 전망대는 청주 여행 시 가볼 만한 곳으로 가장 많이 추천되는 장소다. 마을 꼭대기에 올라야 볼 수 있는 전망대는 청주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