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고요한 해변가를 찾고 있다면…너와 마을·레일바이크 등 볼거리가 풍부한 삼척 가볼 만한 곳 총정리
2019-06-12 09:00:03
강효진


▲삼척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시원한 바닷바람이 생각난다면 가볼 만한 여행지가 있다. 바로 강원도에 위치한 삼척이다. 삼척은 동해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강원도 아래쪽에 위치해 있어 주말만 되면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다. 강원도는 자연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는 곳으로 삼척 어디를 가도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강원도 삼척 가볼 만한 곳을 찾아보고 이번 주말여행을 떠나보자.





▲삼척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고요함이 살아 숨 쉬는, 삼척 너와 마을

강원도 삼척을 여행 중이라면 꼭 가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바닷가와는 다른 매력을 가진 삼척 너와 마을이다. 너와 마을은 참나무를 이용해 만들어진 너와집이 가득한 작은 마을이다. 강원도에서는 삼척 너와 마을을 ‘느에집’ 혹은 ‘능에집’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너와 마을은 점차 사라지는 추세이다. 하지만, 삼척 너와 마을에서는 여전히 너와집을 보존하고 있으며 이에 방문하는 가족단위 등 많은 여행객들에게 송이 채취 및 숙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척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바닷가를 따라 달리는,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삼척 바닷가 근처에는 해양 레일바이크가 있다. 이는 동해의 해안선을 따라 운행되고 있으며 작은 터널이 갖춰 있어 마치 해저 터널에 들어와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해양 레일바이크는 무려 5.4km 길이를 자랑하며 삼척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된다. 해양 레일바이크는 인터넷을 통해 사전 예매를 해야 하며 가기 전 쉬는 날을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삼척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뜨거운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삼척 해변

삼척은 다른 바닷가 도시에 비해 고요함이 살아 숨 쉬는 공간이다. 특히, 여름에 바닷가를 찾는 인파에도 불구하고 삼척해변에서는 여유를 찾아볼 수 있다. 삼척해변은 1km가 넘는 백사장 길이를 자랑하며 시내와 거리가 멀지 않아 많은 여행객들이 해수욕을 위해 찾는 곳이다. 또한, 삼척해변 근처에는 샤워 시설 및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여름휴가로도 손색이 없다. 이에 이번 여름에는 삼척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삼척 해변에서 여름휴가를 지내보자.



▲삼척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더위를 잠시 피하고 싶다면, 삼척 동굴 신비관

삼척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장소 중에는 삼척 동굴 신비관이 있다. 이는 2002년도 엑스포 시설물로 동굴에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세계 유명 동굴 전시와, 동굴의 과거 모습 등 가족 단위 여행객이라면 시원한 동굴 신비관에서 삼척의 다른 매력을 느껴보자.

Today's Top 5